렉시 톰프슨, 또 규칙 위반 논란?…R&A는 “라이 개선 아니다”
  • 정기구독
렉시 톰프슨, 또 규칙 위반 논란?…R&A는 “라이 개선 아니다”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08.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시 톰프슨(25, 미국)이 또 한 차례 규칙 위반 논란에 휘말렸지만 R&A는 "톰프슨은 라이 개선을 하지 않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톰프슨은 지난 21일 영국 스코틀랜드 트룬의 로열 트룬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AIG 여자오픈(브리티시 여자오픈, 총상금 450만 달러) 1라운드에서 라이 개선 의혹을 받았다.

톰프슨은 16번홀(파5) 러프에서 두 번째 샷을 하기 전에 어드레스를 하다가 클럽을 뺐다. 긴 풀 때문에 클럽 페이스가 공에 깨끗하게 맞기 까다로운 라이였고, 톰프슨은 공 뒤의 긴 풀을 클럽으로 몇 차례 밀어낸 뒤 샷을 했다. 보기 3개, 더블보기 1개, 트리플보기 1개로 8오버파를 치던 톰프슨은 이 홀에서 유일한 버디를 잡아냈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일부 골프 팬들이 톰프슨의 라이 개선을 지적했다.

그러나 R&A는 성명을 통해 톰프슨이 라이 개선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공의 라이가 개선되지 않았고,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개선하면 안 된다는 골프 규칙 8.1 위반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1라운드에서 7오버파로 부진한 톰프슨은 2라운드에서 4타를 더 잃어 합계 11오버파를 치고 컷 탈락했다.

한편 톰프슨은 지난 2017년 메이저 대회 ANA 인스피레이션에서 오소 플레이와 스코어 카드 오기로 4벌타를 받은 바 있다.

최근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선 지난달 메모리얼 토너먼트에서 우승자 존 람(스페인)이 16번홀 칩 샷을 하기 전 웨지 헤드로 볼 뒤쪽 잔디를 여러 번 누르는 과정에서 볼이 움직였다고 확인돼 라이 개선으로 2벌타를 받았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R&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0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