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치 하먼] 좋은 디봇을 남기는 방법
  • 정기구독
[부치 하먼] 좋은 디봇을 남기는 방법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0.12.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3홀 티잉 에어리어에서 백 티에 있는 디봇과 프런트 티의 디봇을 비교해보자. 그러면 두 가지 차이점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실력이 더 좋은 골퍼의 디봇은 모두 지나쳐서 시작하고 있고(대개 어디에 티가 있었는지 알아볼 수 있다), 디봇은 모두 타깃을 향하고 있다. 실력이 떨어지는 골퍼의 디봇은 볼의 뒤에서 시작해서 타깃보다 왼쪽, 가끔은 과하게 왼쪽을 향하고 있다.

디봇이 생긴 지면은 임팩트가 이뤄졌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많은 것을 보여준다. 

훌륭한 아이언 샷은 볼, 그다음 풀의 순으로 맞아 나간다. 곧게 뻗은 디봇은 샷이 타깃을 향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좋은 지표다. 만일 디봇이 볼보다 뒤쪽에서 시작하고 왼쪽을 향하고 있다면 팻 샷이 만들어졌고 훅이나 슬라이스 샷을 했다고 보면 된다.

더 나은 아이언 플레이를 위해 디봇을 개선할 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하체로 지면을 단단히 디딘 상태에서 하체 리드에 따라 다운스윙을 시작하는 데 집중한다. 스윙하는 동안 클럽이 몸 안쪽에 머물도록 돕는 방법이다. 두 팔은 볼을 향해 곧게 뻗을 수 있고 곧은 스윙 궤도와 디봇을 만들도록 해준다. 

그다음에는 임팩트 때 가슴이 볼을 덮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한다. (위의 사진에서) 내 셔츠 단추가 디봇이 시작하는 지점 바로 위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덮는다는 뜻이고 샷이 타깃을 향해 움직인 결과다. 

스윙 궤도의 가장 낮은 지점이 앞으로 이동해 지면보다 볼을 먼저 맞힐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볼을 정확히 맞힌 후 프로와 같은 디봇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제 뗏장을 집어 들고 잔디를 수리하러 가자! 

* 부치 하먼은 네바다주 헨더슨에 있는 리오세코골프클럽에서 골프를 가르치고 있다.

[정리_서민교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min@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