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도전’ 함정우 “재작년 4위, 작년 2위…이제 1위 할 때”
  • 정기구독
‘아빠의 도전’ 함정우 “재작년 4위, 작년 2위…이제 1위 할 때”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10.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 딸과 함께 정상에 오른 함정우(29)가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함정우는 12일부터 인천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코리아(파72)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에 출전한다.

지난주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렸던 현대해상 최경주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해 시즌 첫 승이자 통산 3승을 거둔 함정우는 2주 연속 우승을 해내겠다는 각오다.

함정우는 특히 이 대회에서 강하다. 2021년 이 대회에서 4위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영수(34)와 끝까지 우승 경쟁을 벌였지만 역전하지 못하고 2위로 마무리했다.

그는 “작년에 준우승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한 결과였다. 안 무너지고 선두를 계속 따라갔다는 걸 칭찬해주고 싶다. 지난해 제네시스챔피언십을 통해 많은 걸 느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야 2위라도 하는 구나’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재작년에는 4위하고 작년에는 2위했다. 우스갯소리로 이제는 1위 한 번 하겠지 했다. 우승이라는 게 내가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요즘 흐름도 좋고 다 잘 되고 있으니 열심히 하면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하고 바랐다.

지난주 우승 소감에 이어 함정우는 딸이 생긴 덕분에 성숙해졌고 침착해졌다고 얘기했다. 그는 “아이들은 이유 없이 울고, 왜 우는지 몰라서 짜증나지만 또 내 아이니까 화는 내지 못 해서 참고 참는다. 그러니 골프할 때도 짜증이 안 난다. 일상의 시너지 효과가 나는 것 같다. 오히려 골프하는 게 행복하다. 육아 정말 어렵더라”고 너털웃음을 지었다.

아내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살 빼려고 한 것도 있지만, 달리기를 많이 했다. 아내가 함께 해줬다. 끈기 있게 끝까지 달렸을 때 그 성취감이 있다. 그걸 느끼려고 꾹 참는다. 이런 사소한 경험도 골프에 영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함정우는 12일 오후 12시에 디펜딩 챔피언 김영수, 임성재(25)와 1라운드를 치른다.

[사진=K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