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의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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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윙의 기본
  • 유연욱
  • 승인 2018.07.31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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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윙을 할 때 다음 세가지 자세를 점검하자

[골프다이제스트] 드라이버를 잡았을 때 골퍼들은 힘껏 볼을 때리고자 하는 충동에 사로잡혀 때때로 자신이 취해야 하는 자세를 잊곤 한다. 다시 말하면 몸이 제대로 감기지 않는 백스윙에서는 부실한 다운스윙이 나온다. 백스윙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파워를 실은 샷을 구사 할 수 없다.

첫째, 내 상체가 얼마나 많이 감겨 있는지 살펴라. 골퍼들은 “왼쪽 어깨가 볼 뒤에 이르도록 회전해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들어봤을 것이다. 그 대신 자신의 등이 타깃을 향하도록 하는데 집중하자. 그러면 회전력을 극대화하는 수준까지 어깨와 히프가 회전하게 만들어준다.

둘째, 내 손목에 주목하라. 손목을 꺾는 것이 임팩트 때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데 아주 강력한 지렛대 효과를 유도한다. 왼쪽 팔뚝과 샤프트가 45도 정도의 각도를 만들어 내고 있다. 나는 볼을 향해 앞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쏟아낼 엄청난 잠재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셋째, 백스윙을 할 때 나는 확연하게 앞발을 가볍게 해준다. 미식축구의 패스나 야구의 피칭처럼 힘껏 던지는 동작을 상상해보라. 많은 경우 앞발이 지면에서 떨어지고 체중은 발뒤꿈치에 실리곤 한다. 이는 히프와 어깨가 끝까지 감기는 동작에서 비롯된다. 이렇게 할 때 비로소 백스윙 하는 동안 축적된 모든 파워를 실어 드라이버를 휘두를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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