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최강자 가리는 최종전…위믹스챔피언십 부산서 개최
  • 정기구독
KLPGA 최강자 가리는 최종전…위믹스챔피언십 부산서 개최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9.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최강자를 가릴 위믹스챔피언십 2023이 부산에서 열린다.

위믹스챔피언십은 오는 11월 18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 기장의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에서 치러진다. 정규 대회를 마치고 열리는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과 초청 선수 4명 등 총 24명이 자웅을 겨룬다.

위믹스 포인트는 올해 새롭게 출범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LPGA투어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 순위 및 공식 기록을 기반으로 매 대회 위믹스 포인트를 산정한다.

한 시즌 동안 누적된 포인트로 랭킹이 정해지는 신개념 골프 포인트 제도인 셈이다. 위믹스 포인트 최종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의 선수들에게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 규모의 보너스 상금이 차등으로 주어지고, 상위 20명은 시즌 마지막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 출전권을 얻게 된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대회 슬로건은 ‘MAKE THE BIG WIN으로 ‘위대한 승리를 향한 위대한 여정’이라는 의미다. 한 시즌 동안 장기 레이스를 달려온 선수들이 마지막 챔피언을 가리기 위해 ‘위대한 승부’를 펼친다는 특징이다.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 도약을 향한 위믹스의 비전과도 일맥상통한다. 위메이드는 이 같은 장기 비전을 갖고 위믹스챔피언십을 매년 한국 여자 골프의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는 권위있는 대회로 키워나가고자 한다.

대회 상금 규모는 총 100만 위믹스로, KLPGA투어 대회 상금에 상당하는 금액이다. 상금은 위믹스 포인트 보너스 상금 수여 방식과 동일하게 NFT 형태로 지급된다.

대회는 양일간 매치와 스트로크플레이를 섞어 두 가지 방식을 섞어 진행해 극적인 재미 요소를 더했다. 1라운드는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위믹스 포인트 상위 랭커 12명이 하위 랭커 12명과 각각 매치플레이를 펼친다. 

2라운드에는 1라운드 매치플레이 승자와 패자를 각각 파이널A, B로 나눠 스트로크플레이로 맞붙는다. 파이널A 우승자가 최종 챔피언이 된다. 파이널 A에서 1~12위, 파이널 B에서 13~24위를 결정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챔피언십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펼쳐지는 스포츠 대회가 될 것이다. NFT로 주어지는 대회 상금과 더불어 팬에게는 입장권 구매부터 관람까지 WEMIX 3.0 블록체인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색다른 대회로 디자인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 위메이드는 대회 주간에 부산 해운데 벡스코에서 열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도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부산에서 행사 두 개를 동시에 운영하며 위믹스의 글로벌 비전을 전파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