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레슨] 프라이팬으로 바로잡는 백스윙
  • 정기구독
[GD레슨] 프라이팬으로 바로잡는 백스윙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09.0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골퍼의 멋진 백스윙을 보면 누구라도 흉내 내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하지만 프로 골퍼와 비슷한 모양의 백스윙을 만들었다고 한들 프로 골퍼들처럼 일정한 샷을 쉽게 구사할 수는 없다.

백스윙의 전체적인 모양은 잘 만든 것 같은데도 볼이 이리저리 휘어지는 이유는 프로 골퍼들이 수많은 연습을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놓은 클럽의 각도까지는 따라 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백스윙의 올바른 궤도를 점검하기 위한 도구로 프라이팬을 활용하면 백스윙의 진행 상황을 스스로 손쉽게 체크할 수 있다. 지금부터 설명하는 방법을 잘 기억해두고 집에서도 효율적인 백스윙 연습에 매진해보자.

1. 타깃 반대 방향 손으로 프라이팬 손잡이를 잡고 타깃 쪽 손바닥은 명치에 댄다.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고 프라이팬을 사진과 같이 수직이 되게 한다.

2. 테이크백 자세를 만들면서 프라이팬의 각도를 체크해본다. 프라이팬 바닥이 위쪽을 향하거나 바닥을 가리키고 있다면 백스윙 때 클럽이 지나치게 열리거나 닫힐 가능성이 높다. 중립적인 테이크백 동작을 만들고 싶다면 척추의 각도와 프라이팬 바닥이 평행을 이룰 때까지 테이크백 연습을 반복해야 한다.

3. 백스윙 톱에서도 프라이팬 바닥이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프라이팬 바닥이 45도 각도로 비스듬하게 하늘을 향하고 있다면 중립적인 백스윙 톱을 만든 것이다. 

 

만약 프라이팬 바닥이 타깃 방향을 바라보거나 타깃 반대쪽을 향하고 있다면 실제 클럽을 잡고 스윙했을 때도 클럽 헤드가 열리거나 닫힌 백스윙 톱 자세를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다.

다운스윙에서 별도의 보상 동작 없이 자연스럽게 임팩트까지 이어지는 스윙을 만들고 싶다면 프라이팬을 이용해 백스윙 궤도와 클럽 페이스 각도를 중립으로 만드는 연습을 적극 추천한다. 

레슨_김정태 골프다이제스트 소속 프로. KPGA투어 프로

사진_김시형(49비주얼스튜디오)

의상 협찬_챌린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