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세계 최초 골프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오늘 공개
  • 정기구독
위메이드, 세계 최초 골프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오늘 공개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9.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의 DAO&NFT 플랫폼 나일(NILE)이 세계 최초 골프 포인트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Race to WEMIX CHAMPIONSHIP 2023)’을 공개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3시즌에 새롭게 출범한 ‘위믹스 포인트’를 연계한 NFT로, 위믹스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스포츠 NFT 컬렉션이다.

위믹스 포인트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 랭킹 NFT로 구성했으며, 각 순위별 상금에 해당하는 위믹스(WEMIX·암호화폐)를 담고 있는 게 특징이다. 시즌 종료 후 최종 위믹스 포인트 랭킹이 확정되면, 상위 60명은 총 50만 위믹스 규모의 상금을 NFT 형태로 받는다.

이번에 공개된 컬렉션은 골프 팬을 위한 NFT로 선수와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갤러리 NFT컬렉션’이다. 

선수들이 받게 되는 상금과 동일한 가치의 위믹스를 담고 있으며, 시즌 종료 후에는 각 랭킹에 매칭된 선수의 이미지로 새롭게 변경된다. 

해당 랭킹을 기록한 선수가 가진 NFT와 동일한 단 1개의 NFT를 소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갖는다. 또 각 선수의 2023시즌 활약 기록과 더불어 ‘위믹스챔피언십‘ 대회 입장권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될 계획이다.

2024년 1월 1일 이후 언제든지 선수와 갤러리는 보유한 NFT를 약속된 위믹스와 교환할 수 있다. 나일의 NFT기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NFTFi를 통해 거래, 담보 대출, 스왑 등도 이용 가능하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와 팬들에게 위믹스의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위믹스 생태계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스포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NFT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일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