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정확한 임팩트 만드는 방법!
  • 정기구독
아이언, 정확한 임팩트 만드는 방법!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8.08.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넓은 페어웨이에 놓인 작은 골프볼!
이러한 볼을 정확히 맞히기는 생각보다 어렵다.

하지만 스윙 중 상하, 좌우 스웨이를 방지하고 손목을 덜 사용한다면 볼을 정확히 맞히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프로 골퍼 권민경이 정확한 임팩트를 만드는 팁을 소개한다.

첫째, 체중을 양발에 고르게 분산하고 백스윙을 하면 좌우 동작을 줄여 좀 더 쉽게 볼을 맞힐 수 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비거리 욕심에 무리하게 스윙을 크게 하려고 한다. 그러면 몸이 좌우로 움직여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없고 비거리 손실로 이어진다.
스윙 중 몸이 좌우로 움직이는 골퍼라면 백스윙 때 체중을 양발 안쪽에 두고 클럽을 들어 올리면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둘째, 과도한 백스윙으로 클럽을 높게 들면 몸의 중심이 상하로 움직여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없다.

권민경은 “비거리를 더 내려는 욕심 때문에 스윙을 크게 하는 아마추어 골퍼가 많다. 그러면 좌우로 움직이는 스웨이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정확한 임팩트가 나오지 않게 된다. 이 경우에는 보디 턴을 생각하길 권한다. 클럽을 몸의 회전을 이용해 들어 올린다 생각하면 좌우, 상하 동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손을 많이 사용해도 정확한 임팩트가 어렵다.
릴리즈 동작을 만들기 위해 다운스윙이 다 이뤄지지도 않았는데 손목을 사용하는 경우다. 릴리즈는 다운스윙 때 허리 동작과 같이 이뤄지는 자연스러운 동작이다. 억지로 만들려고 하기보다는 허리의 반동과 클럽 헤드 무게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동작임을 명심한다.

 

 

권민경이 전하는 정확한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
골프다이제스트 스윙라이크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