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대회 ‘톱10’ 김효주, 이제 시선은 스폰서 대회 타이틀 방어로
  • 정기구독
3개 대회 ‘톱10’ 김효주, 이제 시선은 스폰서 대회 타이틀 방어로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4.04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출전한 3개 대회에서 모두 톱10을 기록한 김효주(28)가 다음 주에 열릴 스폰서 대회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김효주는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스베르데스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디오임플란트LA오픈(총상금 175만 달러)에서 공동 3위를 기록했다.

2타 차 2위로 챔피언 조에서 역전 우승을 노려봤지만 이날 이븐파에 그치면서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출전한 3개 대회에서 모두 톱10에 들었다.

시즌 첫 출전 대회였던 혼다LPGA타일랜드에서 공동 10위를 기록한 김효주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HSBC위민스월드챔피언십에서는 공동 8위로 마쳤다. 짧은 휴식 후 미국으로 건너가 나선 이번 대회에서는 복통 등 컨디션이 좋지 않았음에도 한국 선수 중 제일 좋은 성적을 냈다.

이제 김효주는 한 주 휴식 후, 12일부터 16일까지 하와이 호아칼레이컨트리클럽에서 열릴 롯데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에 출전한다. 이 대회는 그에게 더 의미 있다. 메인 스폰서 대회이자, 디펜딩 챔피언으로 나서기 때문이다.

그는 지난해 이 대회에서 시부노 히나코(일본)를 2타 차로 따돌리고 정상에 올라 LPGA투어 통산 5승째를 기록했다. 그동안 LPGA투어 메인 스폰서 대회에서 낙방하던 김효주가 하와이에서 기어코 정복한 것.

김효주 역시 2주 뒤 열릴 하와이 대회의 중요성을 안다. 그는 “대회를 하면서 많은 연습을 했기 때문에 하와이 대회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이번 주에 샷도 그렇고 쇼트 게임도 그렇고 많은 연습을 했다. 하와이 때 많은 도움이 돼서 롯데챔피언십에서도 잘 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셰브론챔피언십도 곧 다가오지만, 지금 당장 중요한 것은 스폰서 대회, 특히 타이틀 방어다. 김효주가 지금까지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던 것은 2015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금호타이어여자오픈이 유일하다.

그는 “하와이 대회에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 롯데챔피언십 대회가 메이저 대회보다 먼저 있으니 그 대회를 더 많이 생각하고 있다. 매 대회 생각한 목표대로 플레이를 잘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