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시작을 만드는 여성용 드라이버
  • 정기구독
기분 좋은 시작을 만드는 여성용 드라이버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08.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야마하 인프레스 드라이브스타 레이디스
헤드 안쪽의 페이스 주변을 박스 구조로 만들어 임팩트에서 에너지 손실을 억제한다. 또 힐과 토 그리고 헤드 후방에 텅스텐 웨이트가 장착되어 안정적인 방향성을 보인다.
2. 젝시오 12 레이디스
세 가지 로프트 옵션과 샤프트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젝시오 레이디스는 269g의 경량 드라이버로 힘이 부족한 여성 골퍼라도 편안한 스윙을 할 수 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끌어올리는 액티브 윙 기술과 헤드 반발력을 높이는 리바운드 프레임이 결합해 더 긴 
비거리를 실현한다.
3. 미즈노 JPX Q
한국 여성 골퍼의 스윙 분석과 디자인 선호도를 반영해 4년간 연구·개발한 여성 전용 드라이버다. 높은 드로 구질을 보여주는 헤드 설계와 무게를 경량화하면서도 강도를 단단하게 유지한 M 퓨전 샤프트를 장착해 슬라이스를 보완하고 비거리를 늘인다.

최신 클럽 설계 기술과 소재가 적용된 드라이버는 더 좋은 티 샷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여성 골퍼가 증가하면서 시장에는 더욱 많은 여성용 클럽이 등장했고 이제는 여성용 클럽에도 남성용 클럽에 적용한 최신 기술과 동일한 기술이 탑재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여성용 드라이버에는 남성용 드라이버에 들어간 신기술이 빠진 채 출시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드라이버 스펙도 한정적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스윙 스피드를 가진 여성 골퍼들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현재는 다양한 스펙과 여러 신기술의 탑재로 여성 골퍼들이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더욱 많아졌지만 지나치게 기술과 관련된 정보에 얽매이는 것도 좋지 않다. 

골프 게임에 도움이 되는 드라이버를 고르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티 샷에서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지 스스로 질문을 던져야 한다. 러프에서 두 번째 샷을 치는 것이 지겹기 때문에 정확도가 더 높은 드라이버가 필요한가? 비거리의 증가를 원하거나 슬라이스를 완화하는 기술이 필요한가? 스위트 스폿을 놓쳤을 때도 실수를 최대한 눈감아주는 기능을 원하는가? 

물론 이 모든 것을 조금씩 원하는 골퍼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질문을 염두에 두고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여성용 드라이버를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스코어 향상의 지름길로 안내하는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다. 

1. 마제스티 로얄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신소재인 Ti-613을 사용했다. 티타늄 모노코크 보디 클러치는 임팩트 시 에너지 손실 없이 볼 스피드를 높이고 경쾌한 타구감과 타구음을 구현한다. 또 클럽 측면에 무게를 배치하고, 높은 관성을 활용해 안정성을 향상했다.
2.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글로리
향상된 볼 스피드를 제공하는 60 레이어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를 적용해 전작(심 글로리)보다 페이스가 10% 커졌다. 동급의 티타늄 페이스보다 40% 경량화가 이루어져 더욱 향상된 볼 스피드, 비거리 그리고 관용성을 제공한다. 또 이너시아 제너레이터(Inertia Generator)를 후방 힐 부근에 배치해 드로 무게중심을 제공한다.
3. 캘러웨이 패러다임 맥스 패스트
보디에서 티타늄을 제거한 업계 최초의 360° 카본 섀시로 경량화와 안정성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헤드 디자인은 어드레스 시 뒤쪽으로 길고 둥근 형태로 안정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 접착형 호젤로 인한 경량 설계로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들도 더 긴 비거리를 낼 수 있다.

 사진_김시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