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모임을 위한 분위기 메이커
  • 정기구독
골프 모임을 위한 분위기 메이커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0.12.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를 특별한 순간으로 만드는 한잔, 골퍼를 위한 추천 리스트. 

+ 순금 매취순_5년간 숙성한 고급 매실주 원액과 순도 99% 이상의 순금가루를 블렌딩해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보틀 중앙에 한자 ‘금(金)’을 새겨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 

+ 모엣 & 샹동 모엣 임페리얼_과일 향, 유혹적인 풍미, 성숙미가 돋보인다. 샹파뉴 빈야드의 풍성함과 다양성을 오롯이 담아낸 배합이 인상적. 샤르도네의 신선함이 풍미를 끌어올리며 연말 파티에 프랑스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_잘 익은 그레이프프루트와 카피르 라임, 패션프루트의 매력적이고 생생한 아로마가 후각을 유혹한다. 라임 제스트, 레몬그라스, 과즙이 풍부한 핵과류의 개성이 어우러지는 가운데 은은한 광물의 풍미가 전체를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 로얄살루트 21년 몰트_희소한 맥아만 사용한 몰트 원액을 21년 이상 숙성하면서 최상의 위스키 원액으로 빚은 것이 특징. 달콤하고 풍부한 맛은 코끝에 긴 여운을 감돌게 한다. 배와 복숭아, 만다린 오렌지 등 부드러운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다. 달콤한 바닐라와 바나나, 크렘 브륄레가 스파이시한 맛과 은은하게 어우러진다. 도자기 장인이 빚어낸 플라곤은 소장욕을 자극한다.

+ 아드벡 10년산_싱글 몰트위스키로 2008년 짐 머리의 위스키 바이블에서 그해의 월드 위스키로 선정됐다. 아드벡 특유의 강렬하고 스모키한 향과 어우러진 짠맛이 단맛과 조화를 이룬다. 진한 레몬, 라임 향과 다크 초콜릿으로 감싼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타르질의 에스프레소와 아니스씨, 구운 아몬드의 스모키한 풍미가 오랫동안 입안에 남으며 부드러운 보리와 신선한 배의 풍미도 약하게 느껴진다. 

+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_새로운 소비 주체인 MZ세대를 위해 탄생한 모던 프리미엄 위스키.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 99.99%에 유러피언 캐러멜 향을 첨가했다. 은은한 오크 향과 캐러멜 향으로 시작해 달콤한 토피와 향긋한 오렌지가 입안 가득 퍼지는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스모키 블랙 컬러의 에지 있는 직사각형 보틀에 블랙 라벨을 더해 트렌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_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36.5도의 부담 없는 도수로 위스키를 처음 마시는 골퍼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농익은 과일의 첫맛에 부드러운 바닐라와 오크 향이 피트 향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스트레이트나 온더록스로 마시면 진하고 깊은 위스키 원액이 부드럽게 목을 타고 넘어가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 글렌모렌지 퀸타 루반_추가 숙성 레인지 중 가장 색이 진하고 풍미가 강렬하며 최소 14년의 숙성 기간을 거친다. 민트 초콜릿과 호두의 풍미가 혀끝을 벨벳처럼 부드럽게 감싸며 뒤이어 장미와 터키시 딜라이트, 달콤한 세비야 오렌지의 풍미가 미각을 자극한다. 실크처럼 부드러운 뒷맛이 오랫동안 이어지며 다크 민트 초콜릿과 오렌지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진다.

+ 오켄토션 12년 싱글 몰트위스키_로우랜드 전통의 독특한 3회 증류 방식으로 부드럽고 섬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니트는 물론 다양한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40%, 버번 캐스크와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원액을 블렌딩해 병입한 제품. 부드럽고 섬세한 풍미가 인상적이며 골든 앰버 빛 주정이 꿀, 견과, 말린 가을의 향을 전한다. 부드러운 캐러멜의 풍미와 피트의 흔적이 느껴지는 미디엄 보디로 오랜 여운의 피니시를 선사한다.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