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도엽의 캐디백 속 최애템은?
  • 정기구독
문도엽의 캐디백 속 최애템은?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8.12.27 15: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시즌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상금 랭킹 3위로 마친 문도엽의 캐디백 속 최애템(애장하는 아이템)은 무엇인지 살펴봤다.

① 목에 걸고 양팔 사이에 이를 끼워 사용하는 연습 도구다. 스윙할 때 몸과 팔의 연결이 잘되게 훈련한다. 

② 무엇보다 비 오는 날 야디지북이 젖지 않게 해 유용한 케이스. 

③ 한 라운드에 평균적으로 세 개의 볼을 사용한다. 내 볼이라는 표식으로 ‘DY(도엽)’를 새기는데 그때 사용하는 네임펜. 

④ 바람, 먼지, 날벌레 등 이물질이 눈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오클리 선글라스. 

⑤ 중학생 때부터 사용한 디봇 수리기. 정들어서 버리지 못하고 계속 사용하고 있다. 

⑥ 컨디션 회복에 최고인 옥타미녹스. 

⑦ 좀더 정확하게 퍼팅을 하기 위해 3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T라인 볼라이너. 

⑧•⑨ 끈적거리지 않고 백탁 현상이 없어서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키엘 자외선 차단제. 또 다른 하나는 스틱 타입으로 쓱쓱 발라주면 돼 간편하다. 

⑩ 퍼팅은 내가 본 방향으로 볼을 출발시키는 게 가장 중요하다. 이 연습 도구는 볼의 올바른 출발을 익히는 데 효과가 좋다. 

⑪ 지난해 생애 첫 우승을 거둘 때 함께한 나의 최애 클럽, 오디세이 퍼터. 좀 더 쉬운 어드레스를 제공한다. 

⑫ 팔과 몸의 커넥션을 좋게 하기 위해 양쪽 겨드랑이에 끼고 사용하는 연습 도구.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우성 2019-01-23 01:09:26
문도엽선수 화이팅!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9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왕시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왕시호
Copyright © 2019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