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섭의 캐디백 속 필수품은?
  • 정기구독
맹동섭의 캐디백 속 필수품은?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3.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승부 근성 때문에 '악어'라는 별명을 가진 맹동섭. 그가 대회 때 꼭 챙겨 다니는 아이템을 공개했다.


가끔 어깨 주변의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낀다. 대회에 나가기 전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한다. 최소 5~10분간 스트레칭하면 어깨의 움직임이 편안해진다.

 

드라이버 샤프트를 자주 바꾸는 편이다. 매주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춰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조합을 찾는다.


한번 물면 놓지 않는 근성을 가졌다고 ‘악어’라는 별명이 붙었다. 2010년부터 별명에 맞춰 아마존닷컴에서 악어 헤드 커버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


악어란 별명에 걸맞게 티(Tee) 주머니도 악어 캐릭터로 맞췄다.

 

나는 마블 덕후다. 그중 마블 코믹스의 대표 히어로인 ‘아이언맨’을 가장 좋아한다. 볼 마커로 아이언맨 캐릭터를 사용하는 이유다.


국내 가죽 가방 브랜드 코블아이에서 선물로 받았다. 클러치와 같은 디자인의 보스턴백도 애용중. 무엇보다 클러치백은 휴대전화나 간단한 소지품을 넣고 다니기 편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대회장에 갈 때나 운동 전후로 근육 회복을 돕는 ‘아미노리프레쉬’를 항상 챙겨 간다. 제품은 비포, 애프터 두 가지로 첫 티 샷을 앞두고 한 포 섭취하고 10번홀로 넘어갈 때 한 포 더 섭취한다.

 

이 퍼터를 사용하는 선수는 나뿐이다. 로즈 골드가 고급스러운 한정판 퍼터다. 나는 오디세이 투볼 퍼터를 좋아한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우민수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민수
Copyright © 2019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