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웨지’ 테일러메이드 MG4 웨지 시선 집중
  • 정기구독
‘정찬민 웨지’ 테일러메이드 MG4 웨지 시선 집중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3.11.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스핀 성능의 테일러메이드 밀드그라인드4(Milled Grind 4, 이하 MG4) 웨지가 주목 받고 있다.

2023년형 모델인 MG4 웨지는 최근 KPGA 코리안투어 라이징 스타인 정찬민이 사용하며 화제가 됐다. 정찬민은 지난 5일 종료된 골프존도레이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할 때 MG 4 웨지를 사용하며 위기 관리 능력과 수준 높은 쇼트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8번 홀(파3) 티 샷이 러프에 빠졌을 때 환상적인 플롭 샷으로 칩인 버디를 만드는 장면이 압권이었다. 

MG4는 그린에 볼을 빠르게 멈추는 레이저 그루브 웨지가 장점이다. 특히 새로운 스핀 트레드(Spin Tread) 기술을 적용해 수분에 젖은 상태에서도 향상된 스핀 성능을 보여준다.

스핀 트레드는 전략적으로 설계된 그루브를 레이저로 정교하게 가공한 것으로 자동차 타이어의 트레드와 비슷한 원리다. 물이 덮인 도로에서 타이어가 도로와 직접 접촉하도록 물이 빠지는 공간을 만드는 것처럼 페이스에 수분을 제거하고 볼과 페이스 면이 접촉하며 스핀양이 늘어나도록 했다.

테일러메이드 퍼터&웨지 제품 제작 수석 이사 빌 프라이스는 “MG4는 수분에 노출된 상태에서 스핀양을 늘리는 특별한 기술이 탑재됐다"며 "올 뉴 스핀 트레드 기술인데 레이저로 그루브를 정교하게 가공해서 마찰력을 높였다. 풀 스윙뿐만 아니라 짧은 컨트롤 샷에서도 마찰력을 극대화해서 스핀양을 늘려준다”고 설명했다.

페이스의 스핀 성능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헤드를 설계했고 부드러운 타구감을 위해 중심 타점 뒤에 더 많은 무게를 배치한 설계도 독특하다.

개인 스윙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바운스도 여섯가지 옵션으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