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여전히 ‘시드 확보 전쟁’…“컷 통과? 목표 높게 잡아야”
  • 정기구독
제주는 여전히 ‘시드 확보 전쟁’…“컷 통과? 목표 높게 잡아야”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11.0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송이.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다. 60위권 선수들은 여전히 사활을 걸고 있다.

‘지옥의 시드전.’ 지옥이라고 불릴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시드전에 갔던 관계자들은 “분위기가 정말 살벌하다”고 혀를 내두를 정도다. 한 선수는 “경기 전에 퍼팅 연습을 하러 가면 다른 선수들이 자리를 내주지 않는다. 그만큼 기싸움도 심하다. 연습 그린에 사람도 워낙 많아서 아스팔트에서 퍼팅 연습을 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시드전을 가본 선수는 “다신 가고 싶지 않다”고 곱씹었다. 그래서일까. 정규투어 상금 순위 60위권 선수들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60위 안에 들어야 시드전을 면할 수 있다.

지난주 열린 SK네트웍스·서울경제레이디스클래식에서 시드 확보를 위해 이를 악물었던 이채은(24)은 공동 4위를 기록하며 상금 순위 58위에 올라섰다. 그래도 안심하기 이르다. 60위권 선수들이 2일 열린 S-OIL챔피언십(총상금 9억원)에서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김민주.
김민주.

상금 순위 57위 김민주(21)는 S-OIL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1개를 묶어 4타를 줄이며 공동 선두를 기록했다. 그는 “퍼트가 좀 아쉽긴 했지만 찬스 왔을 때 잘 잡은 것은 만족한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잘 풀린 하루였다”고 말했다.

김민주는 “현재 상금 순위기 57위라서 내년 시즌 시드권을 100% 확보한 게 아니라 컷 통과 뿐만 아니라 목표를 높게 잡고 나왔다”며 “작년에는 상반기에 잘해놔서 시드 걱정이 없었는데, 올해는 간당간당 하다 보니 이 순위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걱정도 되고 했다”고 털어놨다.

그래서 김민주는 상반기 때 쓰던 아이언을 다시 들고 나왔다. 아버지가 잘 맞던 클럽을 다시 써보는 게 어떠냐고 권유하신 덕분이다. 스윙 점검과 손이 아플 정도로 휘둘렀던 피 나는 연습도 곁들였다.

풀시드가 고픈 것은 베테랑도 마찬가지다. 상금 랭킹 56위 안송이(33)도 첫날 공동 선두에 합류했다. 안송이는 최근 기세가 좋지 못했다. 지난주 대회에서는 기권했고, 9~10월 동안 6개 대회에 출전해 세 번 컷 탈락했다. 시즌 네 번째 메이저 대회인 KB금융스타챔피언십에서 공동 14위를 기록한 게 기간 베스트 성적이다.

안송이.
안송이.

안송이는 “욕심을 내려놓고 플레이했더니 잘됐다. 보상 받은 느낌이다”면서 “현재 상금 순위가 56위라 예선 통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늘 생각한 것보다 성적이 좋아 남은 라운드는 조금 편한 마음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다짐했다.

이어 “찬스가 왔을 떄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잘 안 되더라. 내려놓고 할 때 더 잘되는 것 같다. 남은 라운드는 욕심을 버리고 편하게 플레이하겠다”고 말했다.

남은 대회가 2개 밖에 없어 시드 획득 싸움이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시즌 마지막 제주 대회에서 반전이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