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골프 미래’ 대한주니어골프협회, 4차 유소년골프대회 개최
  • 정기구독
‘한국 골프 미래’ 대한주니어골프협회, 4차 유소년골프대회 개최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3.07.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골프 꿈나무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출범한 대한주니어골프협회(JGAK)가 2023년 4차 유소년골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주니어골프협회는 7일 “전국 각지에 있는 유소년 골퍼가 잠재성을 뽐낼 2023 주니어골프시리즈 4차전이 26일부터 이틀간 충청남도 부여 백제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JGAK는 최고 수준의 남녀 프로 골퍼를 육성하고, 초·중·고 골퍼가 공정하게 경쟁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든 비영리 단체다. 매월 전국 단위 주니어 대회를 개최하고, 골프 특기생 장학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국내 유망주 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JGAK 대회가 열리는 백제컨트리클럽은 ‘주니어 골프 메카’로 불린다. 백제CC에서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스타 등용문으로 불리는 점프투어(3부)가 열린다. 내년부터는 KLPGA 준회원 선발전도 진행된다.  

2021년 KLPGA투어 신인왕 송가은과 올해 대상 포인트 1위에 자리한 홍정민, 상금랭킹 3위에 오른 이예원 등은 백제CC 점프투어 우승자 출신이다. 

JGAK는 올해 7월 개장한 충북 음성 모나크컨트리클럽에서도 대회를 연다는 방침을 세웠다. 모나크CC는 8월 KLPGA 2부 투어인 ‘드림투어’가 열리는 곳이다. 

주니어 골퍼들이 JGAK 대회를 시작으로 KLPGA 준회원 선발전과 점프투어, 드림투어까지 참가하며 스타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셈이다. 

정호진 JGAK 회장은 “모든 스포츠 종목의 뿌리는 유소년이다. 출범 첫해 2개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부턴 연간 10개 규모의 주니어 대회를 진행 중이다. 올해 연말까지 대회 일정도 확정됐다”면서 “국내 최고 수준 골퍼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선수를 배출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강조했다. 

JGAK는 최대 70명에 이르는 유소년 골퍼를 4개 그룹으로 나눠 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제도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각 대회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골프 꿈나무 육성 장학생으로 선정하고 동료에게 모범이 되는 우수 유망주는 모범 장학생으로 뽑아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 밖에도 지역 골프 꿈나무 장학생과 집안 환경이 어려운 골퍼를 지원하는 희망 나무 특별 장학생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준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