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진·장하나 등 총출동…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일 개막
  • 정기구독
최혜진·장하나 등 총출동…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일 개막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6.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혜진, 장하나 등 톱 랭커들이 총출동하는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이 오는 20일 개막한다.

2019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14번째 대회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19'(총상금 7억 원, 우승상금 1억4000만 원)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포천힐스 컨트리클럽(파72, 예선 6550야드 본선 6497야드)에서 열린다.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은 지난 2007, 2008년 ‘비씨카드 클래식’을 개최하며 KLPGA와 첫 인연을 맺은 비씨카드와 2010년부터 5년간 ‘KLPGA 챔피언십’을 후원한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본 대회는 초대 챔피언 장하나(27 비씨카드)부터 2회, 3회 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한 오지현(23 KB금융그룹), 지난해 극적인 우승을 차지한 최혜진(20 롯데)까지 KLPGA투어 정상급 선수들을 역대 우승자로 배출해왔다.

디펜딩 챔피언 최혜진은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쉽게 찾아오는 기회가 아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내 플레이에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지리라 생각한다"며 “이번에 새롭게 포천힐스 컨트리클럽으로 대회장을 옮겼는데, 낯설기도 하고 쉽지 않은 코스라고 들었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최혜진은 “2019시즌 현재까지 잘 해온 것 같아 스스로 대견하고 뿌듯하다. 하지만 그만큼 아쉬웠던 순간도 많았기 때문에 상반기 남은 4개 대회에서는 이런 아쉬움들을 보완해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혜진은 시즌 3승으로 유일하게 다승을 기록 중이며 상금순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 시 시즌 네 번째 우승과 상금 선두 유지, 타이틀 방어의 영광을 동시에 누리게 된다.

최근 두 개 대회에서 모두 톱5에 들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장하나(27 비씨카드)는 본인의 스폰서가 주최하는 대회에서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장하나는 “스폰서가 주최하는 대회라 부담감도 있지만, 스스로 이겨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더 나아가 이런 부담감을 즐긴다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스폰서 대회라서 두 달 전에 코스를 체크하러 갔는데 매우 어렵다고 느꼈다. 도그레그 홀도 있었고 생각지도 못한 함정들이 많아 매 홀 긴장을 늦추지 않을 생각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 목표에 대해선 “비씨카드 대회이기 때문에 최소 톱 5에 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기회가 찾아오면 우승까지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주 열린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오픈’에서 단독 2위로 최종라운드에 나서며 우승에 대한 기대를 높였지만, 컨디션 난조로 최종 순위 5위에 그친 조정민(25 문영그룹)은 이번 대회에서 다시 한번 시즌 2승에 도전한다.

조정민은 “지난주 최종 라운드에서 컨디션 관리와 코스 공략 준비가 미흡했던 것이 마이너스 요인이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해왔기 때문에 다시 한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정민은 “포천힐스에서 경기해본 적이 없어서 코스를 알아가는 데 중점을 둬야할 것 같다. 하지만 지난 셀트리온 대회가 열렸던 보라CC도 처음 경험하는 코스였는데 우승까지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겠다”며 “익숙한 코스에서는 수비적으로 돌아가는 반면에 낯선 코스에서는 과감하게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일본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배선우(25 삼천리)를 비롯해 꾸준함을 무기 삼아 우승 없이 대상 포인트 선두에 올라있는 박채윤(25 삼천리), 시즌 2승에 도전하는 박지영(23 CJ오쇼핑), 김지현(28 한화큐셀), 조아연(19 볼빅), 박소연(27 문영그룹), 김보아(24 넥시스), 임은빈(22 올포유), 이승연(21 휴온스) 등이 대거 출전해 치열한 우승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비씨카드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19’은 주관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옥수수, 올레TV, LG유플러스 등을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9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왕시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왕시호
Copyright © 2019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