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Ai 스마트 페이스 장착한 '패러다임 Ai Smoke' 19일 출시 예정
  • 정기구독
캘러웨이골프, Ai 스마트 페이스 장착한 '패러다임 Ai Smoke' 19일 출시 예정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4.01.0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가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가 새롭게 장착된 ‘패러다임 Ai 스모크(Smoke)’ 시리즈를 출시 예정이다.

골프 산업의 AI 기술 선두 주자인 캘러웨이골프는 바로 이러한 골퍼들의 실제 스윙데이터, 즉 휴먼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캘러웨이의 슈퍼컴퓨터가 수년간의 머신 러닝을 통해 페이스 전체가 스위트 스폿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를 만들어냈다.

‘Ai 스마트 페이스(Ai Smart Face)’는 실제 골퍼들의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골퍼의 스윙 데이터란, 임팩트 순간의 클럽 헤드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로 스윙 스피드, 페이스 앵글, 스윙 패스, 다이내믹 로프트, 론치 앵글 등 퍼포먼스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의미한다.

캘러웨이는 이러한 다양한 데이터들을 모두 반영하여 Ai 스마트 페이스를 개발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Ai 스마트 페이스(Ai Smart Face)’는 어떤 스윙에서도 임팩트 시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내며, 그 결과 뛰어난 비거리와 관용성을 제공한다.

‘Ai 스마트 페이스(Ai Smart Face)’는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 4종, 패러다임 Ai Smoke 페어웨이 우드 4종, 패러다임 Ai Smoke 하이브리드 3종, 패러다임 Ai Smoke 아이언 3종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전체 라인업에 새롭게 장착된 ‘Ai 스마트 페이스(Smart Face)’의 가장 큰 특징은, 수백만 개의 작은 스위트 스폿인 마이크로 디플렉션으로 구성된 페이스를 통해, 임팩트 때 정타를 맞추지 못하더라도 마이크로 디플렉션이 작용하여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제공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스위트 스폿이 페이스 정중앙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페이스 전체가 스위트 스폿이 되는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패러다임 Ai Smoke’에는 헤드 내부에 티타늄 구조가 추가된 360° 카본 보디가 적용되었다. 이러한 더 가볍고 더 강한 카본 섀시(Carbon Chassis)의 적용은, 기존 패러다임 드라이버 시리즈 대비 15% 가벼워졌으며, 이를 통해 얻게 된 무게 배분의 여유는 헤드 내 최적의 위치에 재배치하여 최적의 발사 조건과 관용성을 향상했다.

사진_캘러웨이골프코리아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