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 “유통 간소화로 품질 좋은 골프웨어 합리적 가격에 제안”
  • 정기구독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 “유통 간소화로 품질 좋은 골프웨어 합리적 가격에 제안”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2.06.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40~50대 남성 전유물로 여겨지던 골프에 MZ세대와 여성이 대거 뛰어들면서 골프웨어 시장이 호황을 맞았다. 눈만 뜨면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가 생길 정도. 패션 업체들 역시 너도나도 해외 골프웨어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오기에 여념이 없다. 이런 가운데 카카오VX에서 골프 용품에 이어 어패럴을 론칭하며 골프웨어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번 S/S시즌부터 정식 출시했으며, 기존의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선보였던 타이트한 핏과 화려한 컬러와 패턴 플레이 대신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골프 용품에 귀엽고 친근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것과는 다른 행보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은 또한 패션 업계가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는 것에 발맞춰 천연 섬유이자 생분해되는 지속 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지속가능한 ‘메리노 울’과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 원사’를 활용해 부드러운 터치감과 무더운 여름 라운드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올해를 시작으로 골프 용품에 이어 어패럴까지, 토털 골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는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의 배성만 본부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을 론칭하게 된 배경은?
카카오프렌즈 골프 브랜드를 전개하며 골퍼들이 원하는 부분을 심도 있게 고민한 끝에, 심플하고 트렌디하지만 골퍼들이 원하는 기능을 담은 진정한 의미의 골프웨어를 론칭하게 됐다.

메인 타깃과 콘셉트는?
29세부터 45세까지이며 6:4로 남녀 제품 구성을 갖고 있다. 이번 콘셉트는 ‘더 그레이트 심플(The Great Simple)’이다. 미니멀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의류를 선보인다. 개성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카카오프렌즈 골프 로고까지 제거했다.  

카카오프렌즈골프 어패럴의 가장 차별화된 점은 무엇인가.
보이지 않는 소재와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 독창적인 입체 패턴을 적용하고 움직임에 맞는 최적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골퍼들이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메리노울과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 원사 등 친환경적 소재를 활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하고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마르게 하는 건조 기능을 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전한다. 핏(Fit)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운동을 위한 옷을 입되 시크한 아웃핏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부분 레귤러 핏으로 구성한 이유다. 

골프웨어 시장이 MZ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데, 그들을 집중시킬 포인트가 있나?
어디에든 매치하기 쉽게 간결하고 심플함을 유지해 젊은 층을 공략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첫 론칭에 대한 기대감은?
카카오프렌즈골프 어패럴 라인은 지난 6월 초부터 카카오프렌즈 골프 온라인 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유통 과정 간결화를 통한 비용 절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가성비 좋은 골프웨어로 골프를 좋아하는 골퍼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브랜드가 되면 좋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