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릭 리드, 경기위원 도착 전에 공 집어 들어 ‘또 논란’
  • 정기구독
패트릭 리드, 경기위원 도착 전에 공 집어 들어 ‘또 논란’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1.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트릭 리드
패트릭 리드

'악동' 패트릭 리드(31·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총상금 750만 달러) 3라운드에서 또 규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리드는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토리 파인스 골프클럽 남 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 10번홀(파4)에서 페어웨이 벙커에서 친 두 번째 샷을 깊은 러프로 보냈다.

4타 차 선두였던 리드는 경기 위원이 오기도 전에 러프에 놓인 공을 집어 들었다.

보통은 경기위원을 먼저 부르고 공이 박혔는지 박히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고 구제를 받는데, 리드는 경기위원이 도착하기도 전에 공을 먼저 집어 올린 것.

물론 이번 대회는 폭우로 인해 프리퍼드 라이가 적용됐지만 이마저도 페어웨이에서만 허용되는 규정이다.

PGA 투어에 따르면 리드는 "자원봉사자가 공이 튀지 않았다고 해 공이 박혔다고 생각했고 이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공이 땅에 박힐 경우 벌타 없이 구제를 받을 수 있다.

리드는 동반 플레이어들에게 "공이 튀지 않았다고 한다. 확인해보겠다"고 말하고 경기위원이 도착하기 전에 공을 주워들었다. 공이 박혔다고 스스로 판단했다.

이어 경기위원이 도착하자 "확인하려고 공을 주웠다. 박힌 것 같으니 한 번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경기위원은 땅바닥이 움푹 팬 것을 확인했다며 리드가 구제받고 공을 드롭하는 것을 허용했다.

다만 경기위원이 도착하기도 전에 본인이 스스로 공이 박혔는지를 판단하는 건 논란의 소지가 있고, 소셜미디어상에서도 이런 리드의 행동이 "새로운 치팅 방법"이라며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리드는 2019년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서 라이 개선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올랐고 2벌타를 받은 바 있다. 다음 주 출전한 프레지던츠컵에선 팬들에게 조롱을 받기도 했다.

벌타 없이 러프에서 세 번째 샷을 한 리드는 이 홀을 파로 마무리했다.

이후 보기만 4개를 쏟아내며 선두에서 내려온 리드는 마지막 18번홀(파5)에서 버디를 잡고 공동 선두(10언더파 206타)로 3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