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레슨] 페어웨이 벙커에서 전세를 역전할 수 있는 한 방을 노린다면 페어웨이 우드를 선택하자
  • 정기구독
[GD레슨] 페어웨이 벙커에서 전세를 역전할 수 있는 한 방을 노린다면 페어웨이 우드를 선택하자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10.2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평소보다 넓은 스탠스를 취하고 발은 모래에 가볍게 파 넣는다.
2. 어깨는 지면의 경사와 수평을 맞춘다.

야심 차게 드라이버로 때린 볼이 그린에서 멀리 떨어진 페어웨이 벙커에 빠진 상황이라면 두 번째 샷의 고민이 깊어지기 마련이다. 페어웨이를 가로지르는 크로스 벙커(Cross Bunker)나 페어웨이 양쪽에 있는 윙 벙커(Wing Bunker)에서는 벙커 탈출에 의미를 두고 웨지나 짧은 아이언을 사용해 볼을 꺼내는 선택을 할 수도 있으며, 긴 클럽을 사용해 가능한 한 그린 주위로 가깝게 다가가는 선택을 할 수도 있다.

이때 조금의 위험성을 감수하더라도 핀에 가장 가까운 지점까지 볼을 보내고 싶을 때는 페어웨이 우드를 사용하는 것이 최고의 클럽 선택이 될 수 있다. 페어웨이 우드는 길이가 길고 로프트가 낮은 만큼 까다로운 클럽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넓은 솔을 가지고 있어 임팩트 때 클럽 헤드가 모래를 깊게 파고들지 않기 때문에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된다면 최상의 결과를 노려볼 수 있다. 

페어웨이 벙커에서 페어웨이 우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공이 모래에 잠기지 않고 모래 위에 깔끔하게 놓인0 좋은 라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둘째로 벙커 턱이 거의 없거나 아주 낮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스탠스를 만들 수 있는 공간도 필요하다. 만약 당신의 볼이 이 조건에 충족되는 상황이라면 지금 설명하는 방법에 따라 페어웨이 벙커 샷을 시도해보자. 

3. 볼 위치는 스탠스 중앙보다 앞쪽에 위치시킨다. 
4. 발을 모래에 파묻은 만큼 그립 또한 조금 아래로 내려 잡는다.
5. 풀스윙보다는 4분의 3 백스윙과 4분의 3 폴로스루로 안정감 높은 스윙을 한다.

벙커에서 시도하는 페어웨이 우드 샷은 쉬운 샷이 아니며, 이 샷을 성공시키려면 욕심을 버려야 한다. 강하게 스윙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콘택트를 만들 수 있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 균형 잡히고 절제된 4분의 3 스윙을 해야 한다.

실제로 자주 볼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실수는 스윙 중 조급함을 느끼고 볼을 벙커 밖으로 최대한 멀리 치려는 마음에 콘택트 문제(너무 두껍거나 얇은 샷)를 만드는 것이다. 또 다른 실수는 볼을 공중으로 띄우기 위해 임팩트 때 몸을 뒤로 과도하게 기울이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스윙의 로 포인트가 볼보다 너무 뒤에 있어 샷을 망칠 수 있다. 벙커에서 페어웨이 우드로 높은 성공률을 원한다면 80% 정도의 파워로 볼을 쓸어내듯 스윙하고, 의도적으로 탄도를 높이려고 하는 대신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하체로 깨끗한 콘택트에 집중해보자. 

6. 모래 위의 공을 골라내는 느낌으로 가능한 한 적은 양의 모래를 스치며 스윙한다. 

 

 

레슨_존 몽고메리(John Montgomery) 존 몽고메리 미국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베스트 영 티처인 존 몽고메리는 골퍼스 대치점과 더프라자 한남점에서 골퍼들을 가르치고 있다.

사진_김시형(49비주얼스튜디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