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전세계 주요 투어 골프볼 사용률 및 우승률 1위 기록
  • 정기구독
타이틀리스트, 전세계 주요 투어 골프볼 사용률 및 우승률 1위 기록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2.08.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넘버원 골프볼 타이틀리스트가 올 시즌 상반기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골프볼 부문 사용률 1위와 우승률 1위 자리를 어김없이 지켜냈다. 1949년 US오픈을 시작으로 올해로 74년 연속 사용률 및 우승률 1위를 놓치지 않으며 현재 진행형의 대기록을 세우고 있는 타이틀리스트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를 비롯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이르기까지 올 시즌 상반기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선수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가장 많은 우승을 함께한 골프볼로 타이틀리스트 'Pro V1'과 'Pro V1x'가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올 시즌 상반기 동안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총 18,767번의 선택을 받으며(2022년 7월 31일 기준), 평균 74%의 사용률로 또 한 번 1위의 역사를 이어갔다. 이는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뛰는 선수 4명 중 3명이 타이틀리스트 골프볼로 플레이한 것으로, 선수들의 골프볼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견고한지를 반증한 결과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의 우승률 역시 69%로 2위 브랜드(14%)와 비교, 4배가 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사용률 출처: 해외투어-美 용품 전문 리서치 기관 데럴 서베이/ 코리안 투어-KPGA 제공/ KLPGA 투어- 용품 전문 리서치 기관 CNPS)

 

세계 최고 선수들이 경쟁을 펼치는 2021-22시즌 PGA 투어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타이틀리스트의 독주가 계속되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72%의 사용률로 2위 브랜드(10%)의 7배가 넘는 사용률을 기록했고, 상반기동안 총 28번의 우승을 이끌며 64%의 우승률을 기록했다. (해당기간 총 44개 대회 기준, 총 참가 선수: 5,844명)

LPGA 투어에서는 전세계 모든 투어 중 가장 높은 사용률로 선수들의 굳건한 믿음을 증명했다. 무려 80%의 골프볼 사용률과 60%의 우승률로 타이틀리스트에 대한 선수들의 한결같은 믿음에 완벽한 퍼포먼스로 보답했다. (해당기간 총 20개 대회 기준, 총 참가 선수: 2,204명)

베테랑들의 활약과 신예 선수들의 등장으로 뜨거운 열기가 더해졌던 KPGA 코리안 투어와 KLPGA 투어에서도 타이틀리스트의 사용률과 우승률은 도드라졌다. KPGA(코리안 투어 사용률)와 국내 리서치 기관인 CNPS(KLPGA 투어 사용률)에 따르면, KPGA 코리안 투어와 KLPGA 투어에서 각각 68%와 66%의 사용률을 기록했다. 특히 KPGA 코리안 투어에서는 박상현, 김민규 등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앰베서더 선수들은 물론 다승자들의 우승에 타이틀리스트가 함께 하며 KPGA 코리안 투어에서 82%의 우승률을 보였다.

제17회 DB손해보험프로미오픈에서 우승한 박상현은 “그린 위에서 Pro V1 퍼포먼스는 환상적이다. 마지막 홀 퍼트도 Pro V1을 믿고 퍼팅한 결과다. 코스 세팅이 달라져도 Pro V1은 일괸된 스핀과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늘 믿고 사용할 수 있다”며 볼의 일관된 성능에 강한 만족감을 표현했고, 코오롱제64회한국오픈 우승자 김민규는 "그린주변에서 숏 게임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번 대회에서 Pro V1x의 숏 게임 퍼포먼스는 정말 최고였다. 긴장되는 연장전에서 골프볼을 믿고 샷을 만들 수 있었다. 항상 생각한대로 스핀이 걸린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컨트롤이 쉽기 때문에 항상 자신감을 불어넣는다”고 말하며 골프공 성능에 대한 믿음을 보였다.

KLPGA 투어에서는 75%의 우승률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이 2위 브랜드와는 6~9배가 넘는 비교할 수 없는 우승을 거두었다. 2022년 NH투자증권레이디스챔피언십과 샐트리온퀸즈마스터스, BC카드한경레이디스컵에서 우승한 박민지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사용하는 만큼 완벽한 스핀과 일관성으로 한층 더 향상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비거리나 스핀양이나 어느 부분에서도 단점 하나 없는 좋은 공이어서 믿고 플레이했다. Pro V1은 어느 상황에서도 든든하고 믿음이 강해 골프볼에 대한 걱정 없이 샷 메이킹을 할 수 있다. 최고의 골프볼인 Pro V1은 골프 용품 그 이상의 가치가 있는 존재”라며 골프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PGA 코리안 투어: 해당기간 총 11개 대회 기준, 총 참가선수: 1,609명 / KLPGA투어: 총 16개 대회 기준, 총 참가선수: 1,971명)

 

74년 연속 사용률 1위 & 우승률 1위 바탕에는 최상의 퍼포먼스에 대한 타이틀리스트의 집요한 노력이 근간

타이틀리스트는 브랜드 설립 초기 단계부터 일찌감치 ‘투어’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세계 최고 기량을 지닌 선수들을 통해 제품력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타이틀리스트만의 전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타이틀리스트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타이틀리스트는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기 전 시제품(Prototype)을 만들어 투어 선수들에게 가장 먼저 제공하는 '투어 시딩(Tour Seeding) 프로세스’를 거친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수십만 개의 선수들의 피드백과 코멘트를 토대로 개선점을 찾고 이를 더욱 보완, 발전시키는 ‘투어 밸리데이션(Tour Validation)’ 과정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을 만드는 핵심 중 하나다. 화학자, 물리학자, 수학자, 컴퓨터공학자, 엔지니어 등 75명이 넘는 연구원들로 구성된 업계 최대 규모의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연구·개발팀은 투어 밸리데이션 과정에서 수집된 선수들의 양질의 피드백을 제품에 어떻게 반영할지에만 오직 집중한다.

올 상반기 전 세계 투어의 사용률과 우승률을 휩쓴 Pro V1과 Pro V1x 역시 수십 년간 이어진 타이틀리스트만의 집요한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했고, 전 세계 선수들로부터 변함없는 견고한 믿음과 선택을 받았다.

사진_아쿠쉬네트코리아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