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 게임에 도움을 줄 7가지 웨지
  • 정기구독
쇼트 게임에 도움을 줄 7가지 웨지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0.07.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지는 복잡할 게 없어 보인다. 투박하면서도 골프 장비에 걸맞은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그래도 새 드라이버를 쥐고 론치 모니터를 켤 때 짜릿함과는 비할 수 없다. 

통계분석 전문 회사인 아르코스의 데이터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이미 알고 있었을 공산이 큰 사실을 확인해준다. 그건 바로 그들의 쇼트 게임에 약간의 도움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지난해에 입수한 900만 건의 샷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르코스는 50야드 미만의 벙커 샷이나 칩 샷 그리고 피치 샷을 했을 때 아마추어 골퍼의 실수 비율이 한 자릿수 핸디캡 골퍼의 두 배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웨지 디자이너들이 무게중심, 솔 그라인드와 그루브 각도의 최적화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이유는 그 때문이다. 

클리브랜드 연구 개발 총괄 담당 제프 브런스키 부사장은 “헤드 형태가 클래식한 매력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이런 개선도 무용지물이다”라고 말했다.

클리브랜드에서 새로 선보인 RTX 집코어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다. 무거운 스틸을 대체해서 무게를 재배치한 덕분에 전반적인 일관성을 개선한 가벼운 화합물은 내부에 숨어 있다.

“이런 변화는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소속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더 신뢰하게 된다.” 브런스키는 말했다. “개선의 요소가 보이지 않게 만드는 것은 까다롭고 반복적인 과정이다.” 

동일한 디자인에 담아낸 새로운 성능이 최근에 출시되는 웨지의 발전적 경향이다. 여기 소개하는 낯익은 클럽 7가지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 가치가 있다. 

1 클리브랜드, RTX 집코어
▶ 호젤과 힐에 채운 화합물의 밀도는 스틸의 1/4 수준이다. 그렇게 해서 중심에 놓인 스위트스폿은 거리와 스핀 그리고 필링의 일관성을 높인다. 그루브는 더 예리하고 깊고 촘촘해졌다. 

2 투어 에지, 익조틱스 EXS 블레이드
▶ 이 단조 웨지에서 정밀하게 연마한 것은 그루브만이 아니다. 뒤쪽 일부를 연마해 무게를 위아래에 분산 배치함으로써 거리와 스핀 컨트롤을 개선했다.

3 코브라, 킹 밈 블랙
▶ 금속 사출성형 기법으로 헤드를 정밀한 각도와 곡선으로 완성해 수작업의 비일관성을 줄였다. 열화학 처리는 검은색 마감의 내구성을 높여준다. 

4 캘러웨이, 죠스 MD5 Raw
▶ 섬광을 줄인 마감은 투어에서 반응이 좋고 더 두툼한 톱라인으로 무게중심을 높인 ‘T’ 그라인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각진 그루브는 더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노출해 볼의 밀착성을 높였다. 

5 피엑스지, 0311 밀드 슈가 대디
▶ 완성된 헤드보다 세 배나 큰 단조 형태를 완전히 연마해 완성한 제품이다. 그만큼 솔과 그루브가 정밀하고 하이토 무게 배치는 쇼트 게임 샷에 더 많은 스핀을 실어준다. 

6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8 웨지웍스
▶ 맞춤 조정이 가능한(압인, 색상 등) 이 모델은 투어의 의견을 반영해 더 넓어진 K-그라인드 솔이 특징이다. 지면을 따라 더 낮게 움직이기 때문에 타이트한 라이에서 페이스를 오픈하고 샷을 할 때 위력을 발휘한다. 

7 테일러메이드, MYMG2
▶ 13가지 색상과 이니셜, 메시지나 이미지 등으로 개성을 마음껏 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금하지 않은 페이스가 더 예리한 그루브로 그린을 움켜잡는 건 오리지널과 동일하다. 

[글_마이크 스태추라(Mike Stachura) / 정리_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고형승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형승
Copyright © 2020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om@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