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스트로크를 만드는 여성용 퍼터
  • 정기구독
아름다운 스트로크를 만드는 여성용 퍼터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3.01.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디자인의 남성용 퍼터를 사용하고 싶은가? 물론 사용해도 된다. 여성용 퍼터와 남성용 퍼터의 기술적인 차이도 없다. 무게도 비슷하다. 하지만 ‘여성 골퍼의 키에 잘 맞는 길이를 가진 퍼터’라는 전제가 필요하다. 퍼터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변수는 퍼터의 길이다. 길이는 퍼팅의 거리 제어와 방향 제어 모두 영향을 미치며 퍼팅의 일관성도 좌우한다.

남성용 퍼터는 33~35인치가 표준 길이로 판매되며. 33인치 남성용 퍼터를 여성 골퍼가 사용하기도 한다. 말트비 골프 창업자이자 피팅 전문가 랠프 말트비(Ralph maltby)는 “남성과 여성 골퍼의 대부분이 표준으로 제공되는 길이보다 조금 짧은 길이가 적합하다”고 주장하며 “여성 골퍼는 일반적으로 32~32.5인치가 적합하다”고 말한다.

올바른 퍼터의 길이는 키와 팔 길이 그리고 어드레스 자세와 스탠스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퍼터 제조사가 권장하는 퍼터 길이를살펴보면 키 158~162cm의 여성은 33인치 길이의 퍼터가 적합하며 158cm보다 작은 골퍼라면 32~32.5인치의 퍼터가 더욱 적합
하다.

길이가 너무 긴 퍼터를 사용하면 어드레스 때 팔을 지나치게 굽혀야 하며 어색한 스트로크가 나오게 된다. 또 퍼터 헤드 토 부분이 들리면서 볼의 방향성과 구름도 좋지 못하다. 길이가 긴 퍼터를 짧게 잡고 사용하는 여성 골퍼도 있지만 옷에 그립 끝이 닿아 스트로크가 불편할 수 있으며, 테이퍼 타입의 그립을 사용할 경우 그립 아래의 얇은 부분을 잡아야 해서 스트로크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다.

여성 골프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지만 여성용 퍼터는 남성용 퍼터에 비해 한정적인 모델이 출시되며, 이를 다양하게 구비해놓은 골프 숍도 아직 부족한 상태다. 차선책으로 자신의 키와 자세에 맞지 않는 퍼터를 사용했던 여성 골퍼라면 지금 소개하는 퍼터로 최선의 선택을 해보자. 

1 테일러메이드 스파이더 우먼스(32~34인치)
퍼터 무게의 82%를 양쪽 스틸 사이드 웨이트(각 90g)에 배분해 미스 샷에서도 뒤틀림을 최소화하여 안정감을 유지시킨다. 일반 스파이더 GT와는 다르게 추가된 32인치 길이 옵션과 세 점의 정렬 포인트 그리고 라이트블루 헤드 색상으로 여성 골퍼의 취향을 반영했다.

2 클리브랜드 HB Soft Milled 10.5 우먼스(32인치)
페이스 전면에 CNC 가공을 통한 섬세한 밀링 작업으로 일관성을 실현했다. 또 스피드 옵티마이즈드 페이스 기술(Speed Optimized Face Technology)를 통해 토 또는 힐, 어느 곳에 볼이 터치돼도 일관된 볼 스피드를 유지해 일정한 거리감을 느낄 수 있다.

3 마제스티 W-Moment 말렛(32, 34인치)
고비중 텅스텐 웨이트를 탑재해 관성모멘트(MOI, 6000g·cm2)를 높였다. 빗맞은 스트로크에도 관용성이 높으며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광택 마감과 블라스트 마감이 함께 적용되었다. 쉽게 정렬이 가능하도록 은색 부분은 볼과 같은 너비로 제작했다.

4 투어걸×포니테일 by 제스타임 리본 밀드(맞춤 제작)
SUS303 소재를 사용해 CNC 밀링 공법으로 정교한 퍼터 헤드를 만들고 알루미늄 소재의 리본을 헤드 윗부분에 결합해 정확한 GC(무게중심)를 구현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핑크와 블루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퍼터 피팅이 가능해 원하는 길이로 퍼터를 제작할 수 있다. 

5 PRGR 스위프 PT-17(32인치)
SUS630 소재를 사용해 정밀주조 공법으로 헤드를 만들고 정교한 페이스 밀링을 통해 타구감을 높였다. 또 저중심 설계로 구름을 향상시키고 타깃 겨냥이 쉽도록 3개의 정렬선을 적용했다. 그립에 2개의 가이드를 넣은 코칭 그립으로 그립을 쉽게 쥘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6 핑 Gle2 Echo(길이 조절 가능)
핑의 독자적인 TR 그루브와 듀얼 인서트 페이스 기술로 높은 관용성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자랑한다. ECHO 모델은 알루미늄 본체와 17-4 스테인리스 스틸 솔 웨이트를 장착해 안정감을 높였다. 31인치부터 36인치까지 간단하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키와 어드레스 자세에 관계없이 자신에게 딱 맞는 길이의 퍼터를 사용할 수 있다.

7 오디세이 화이트 핫 OG 22 우먼스 2볼(32, 33인치)
오리지널 화이트 핫 인서트 페이스 배합으로 설계된 2중 구조의 우레탄 인서트 페이스로 부드러운 타구감과 듣기 좋은 타구음이 장점이다. 실버 PVD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높였고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화이트 펄 컬러의 스트로크랩 샤프트와 여성 골퍼를 위한 얇은 슬림 피스톨 그립을 장착했다.

 

사진_윤석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