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갈 결심, 이글몬트컨트리클럽
  • 정기구독
다시 갈 결심, 이글몬트컨트리클럽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2.08.04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트 코스 3&4번홀

마침내, 18년의 기다림 끝에 독수리가 발톱을 드러냈다. 개장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한 번 간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글몬트컨트리클럽은 ‘독수리(Eagle)’와 ‘산(Mont)’의 합성어로 ‘독수리가 사는 천혜의 자연이 담긴 골프 코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라운드를 하다 보면 종종 하늘을 활공하는 독수리를 볼 수 있다. 티마커도 독수리 모형이다.

27홀(파108) 규모의 이글몬트는 이글, 몬트, 히든 코스로 이뤄져 있다. ‘이글과 몬트’ 코스 18홀을 먼저 개장했고 히든 코스는 9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이글몬트는 샷 메이킹을 할수록 흥미로운 코스다. 전략을 세워 플레이해야 타수를 줄일 수 있는 곳이라 첫 방문에 자신의 플레이에 만족감을 느끼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골퍼들의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라운드 후 대부분 도그레그 홀이 많다는 인상을 받는다. 그 이유는 티잉 에어리어에서 홀을 바라봤을 때 페어웨이가 사선으로 놓여있기 때문이다. 엄밀히 말하면 이곳의 도그레그 홀은 이글 코스 4번홀과 8번홀, 몬트 코스 5번홀, 총 세 개 홀 뿐이다. 사실 도그레그 홀을 제외한 모든 홀의 티잉 에어리어에서 IP지점과 그린 위 깃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화이트 티에서 바라봤을 때 IP지점이 좁고 페널티 구역이 많아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다. 하지만 막상 IP지점에서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다. 보기플레이어 이하의 골퍼라면 화이트 티보다 IP지점이 더 넓게 보이는 블루 티에서 플레이를 추천한다. 다양한 공략 루트를 선택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할 것이다. 

단, 초보 골퍼의 경우 난도가 느껴질 것이다. 첫 방문이라면 욕심을 부리기보다 정석대로 플레이해 실수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보자. 

이글 코스 9번홀

이글 코스에서 공략에 신경써야 할 홀은 4번홀과 8번홀이다. 4번(445m)은 파5 롱 홀로 IP지점이 사선으로 놓여있는 오른쪽이 OB인 홀이다. 장타자라면 티 샷을 벙커 오른쪽을 공략한다. 그래야 세컨드 샷을 그린까지 편하게 보낼 수 있다. 티 샷을 벙커 쪽 페어웨이로 보낸다면 120m 지점에 잘 보이지 않는 계류가 흐르기 때문에 샷을 끊어 가는 것이 좋다. 

8번홀(파5, 486m)은 왼쪽 페널티 구역을 넘겨 치는 홀로 오른쪽은 낭떠러지다. 200m 지난 지점에 개미허리가 있어 티 샷이 자칫 오른쪽으로 밀리면 위험하다. 욕심을 내려놓고 3온 전략을 펼쳐보자. 

가장 기억에 남는 홀은 몬트 코스 9번홀(419m)이다. 짧은 파5홀로 맞바람이 불고 9개의 벙커와 오른쪽에 페널티 구역이 있는 내려치는 홀이다. 정확한 티 샷을 한다면 이글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티 샷 정확도가 떨어진다면 아쉬운 홀이 될 수 있다. 안전한 공략을 원한다면 비거리에 따라 다양한 클럽의 티 샷을 시도해볼 수 있는 홀이기도 하다.

티잉 에어리어는 켄터키 블루그라스, 페어웨이는 중지, 그린은 벤트그라스를 식재했다. 벤트그라스 중에서도 신품종인 샤크를 선택한 점이 눈에 띈다. 이 품종은 더위에 약한 벤트그라스의 단점을 보완해 밀도가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