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말렛 헤드 디자인의 일레븐 퍼터 출시
  • 정기구독
오디세이, 말렛 헤드 디자인의 일레븐 퍼터 출시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2.04.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새로운 디자인과 독특한 설계 방식을 적용한 말렛 헤드 디자인의 오디세이 일레븐 퍼터를 출시했다. 

헤드 디자인은 오디세이의 대표모델인 #7과 최신 디자인인 #10모델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멀티 소재를 적용해 최적의 위치에 무게를 재배치해 관성모멘트를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캘러웨이 측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KIGOS(스포츠산업기술센터)에서 헤드 관성모멘트를 측정한 결과 일반 말렛 퍼터 대비 약 28% 높은 수치를 얻었다”라고 설명했다.

일레븐 퍼터의 핵심 기술은 무게중심의 변화에 있다. 일반적으로 무게중심이 뒤쪽에 있는 헤드는 퍼팅 스트로크 로테이션이 큰 골퍼에게는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기 어려워 임팩트 때 페이스앵글이 열려 맞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 같은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일레븐 퍼터는 일반 말렛 퍼터보다 무게 중심을 1/4인치 페이스 쪽으로 전진 배치해 스퀘어 임팩트를 가능케 한다. 또 페이스 중앙을 벗어난 샷에도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분산 폭을 좁혀주는 효과로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헤드 무게는 솔 부분에 있는 교체 가능한 무게추를 통해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무게추는 캘러웨이골프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가지 옵션(5g, 10g, 15g, 20g)으로 구성했다. 정렬 옵션은 투어라인드와 트리플트랙 두 가지이며 각 모델마다 페이스 밸런스와 토행 밸런스를 선택할 수 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일레븐 퍼터는 최근 투어 선수들의 말렛 퍼터 사용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오디세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했다”라며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가 아닌 무게중심 설계의 변화가 만들어 내는 퍼포먼스가 말렛 퍼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