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운동하고 스코어 줄이자
  • 정기구독
커플 운동하고 스코어 줄이자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1.11.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다이제스트 피트니스 담당 김여진 원장 & 골프다이제스트 소속 이승진 프로

커플 라운드를 계획하고 있다면 사전에 커플 운동을 진행해 기량을 끌어올려보자.  

골프다이제스트 피트니스트 담당인 김여진 원장이 하체를 강화하고 균형감과 상체 회전력을 키울 ‘커플 운동’ 6가지를 전한다. 

1 사이드 스쿼트 & 스트레칭(위 사진) : 허벅지를 강화하고 측복부를 이완하는 운동이다. 

❶ 서로 발을 맞대고 골반 너비의 두 배로 다리를 벌린다. 한 손은 상대와 잡고 다른 한 팔은 45도 각도로 옆으로 벌리며 나란히 선다. 바깥쪽에 있는 다리를 살짝 구부린다. 골반이 돌아가지 않게 최대한 정면을 유지한다.

❷ 옆으로 뻗은 손을 위로 들어 올린다. 상대의 손과 가까워질수록 측면 근육이 이완된다. 서로 하체는 더 멀어지고 손끝, 상체가 가까울수록 효과가 좋다. 10회 운동 후 자리를 바꿔 반대쪽도 반복한다. 

2 아치 & 컬 : 척추 분절, 몸통 전면부와 후면부를 이완해준다. 

❶ 서로 손목을 잡고 책상다리를 한 뒤 마주 보고 최대한 가까이 앉는다. 두 팔을 최대한 뻗고 허리를 바르게 편다. 

❷ 한 사람은 팔을 펴 등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시선은 배꼽을 바라보며 몸통의 후면부를 이완한다. 다른 한 사람은 팔을 구부리고 가슴을 펴며 허리를 C 커브로 만든다. 시선은 살짝 위를 바라보며 몸통의 전면부를 이완한다. 10회. 

3 스쿼트 : 히프와 허벅지 강화해 스윙 때 파워를 실어준다.

❶ 마주 보고 서서 다리를 골반 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린다. 두 팔을 뻗어 서로 손목을 잡는다. 

❷ 팔을 편 상태로 서로 팔을 당겨 의지하며 의자에 앉듯이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무릎이 모이거나 벌어지지 않게 주의하고 넘어지지 않도록 같은 힘으로 계속 서로를 당긴다. 서로 힘의 균형을 잘 맞춰 ①번 자세로 다시 돌아간다. 1세트에 10회, 3세트.

4 런지 & 트위스트 : 히프, 허벅지, 복부 강화를 돕고 흉추 회전을 원활하게 하는 밸런스 운동이다.

❶ 마주 보고 서서 오른 다리는 앞으로, 왼 다리는 뒤로 뻗어 뒤꿈치를 세운다. 오른손은 골반 위에, 왼팔은 앞으로 뻗어 서로 손을 잡는다.

❷ 양 무릎을 구부려 앉는다. 무릎이 발목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오른손을 골반에서 떼고 팔을 펴 오른쪽으로 상체를 회전한다. ①번 자세로 돌아가 1세트에 15회, 2세트 반복한다. 반대쪽도 운동한다.

5 티저 & 트위스트 : 허벅지, 복부 코어를 강화하고 흉추 회전을 돕는 밸런스 운동이다.

❶ 서로 발을 맞대고 무릎을 구부려 앉는다. 팔을 가슴 앞으로 쭉 뻗는다. 이때 척추 라인이 굽지 않게 최대한 편다. 한 다리는 펴고 한 다리는 구부린다.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게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준다.

❷ 무릎을 구부린 쪽으로 상체를 회전한다. 상체가 뒤로 눕지 않게 복부에 힘을 주고 서로 힘의 균형을 잘 맞춰 진행한다. 반대쪽도 운동한다. 좌우 번갈아 1세트 10회, 3세트. 

6 상체 트위스트 : 흉추 회전을 돕는 운동이다.

❶ 서로 등을 맞대고 앉아 팔짱을 낀다. 서로 등이 떨어지지 않게 척추를 바르게 세워 앉는다.

❷ 좌우로 상체를 회전한다. 한쪽으로 과도하게 회전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양쪽 10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