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여자친구 동행하는 라이더컵…‘WAGs도 주목’
  • 정기구독
아내·여자친구 동행하는 라이더컵…‘WAGs도 주목’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9.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 두 명 : 여자친구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빅토르 호블란(밑 왼쪽)과 맷 피츠패트릭(밑 오른쪽)이 유럽 대표 팀 선수들의 아내, 여자친구들에 둘러싸여 사진을 찍고 있다.
솔로 두 명 : 여자친구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빅토르 호블란(밑 왼쪽)과 맷 피츠패트릭(밑 오른쪽)이 유럽 대표 팀 선수들의 아내, 여자친구들에 둘러싸여 사진을 찍고 있다.

미국과 유럽의 남자 골프 대항전 라이더컵은 최고의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이들의 아내와 여자친구(WAGs)도 동행하기 때문에 늘 주목을 받는다. 아내, 여자친구들은 선수들의 마인드 컨트롤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24일(한국시간)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미국 위스콘신주 헤이븐의 휘슬링 스트레이츠에서 제43회 라이더컵이 열린다.

미국 골프위크는 23일 라이더컵에 출전하는 선수의 아내, 여자친구를 소개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더스틴 존슨과 폴리나 그레츠키
더스틴 존슨과 폴리나 그레츠키

먼저 미국 대표 더스틴 존슨(세계랭킹 2위)과 아내 폴리나 그레츠키는 골프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플로 오랫동안 헤드라인을 장식해왔다. 그레츠키의 아버지는 아이스하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웨인 그레츠키다.

콜린 모리카와(3위)는 페퍼다인대학교에서 골프를 치던 캐서린 주를 대학 시절 처음 만났다. 주는 밴쿠버 출신으로 그의 아버지는 테니스 선수였다.

패트릭 캔틀레이와 니키 기디시
패트릭 캔틀레이와 니키 기디시

페덱스컵 챔피언 패트릭 캔틀레이(4위)는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 우승을 포함해 최근 우승 대회에서 여자친구와 함께 트로피 사진을 찍곤 했다. 캔틀레이의 여자친구 니키 기디시는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을 졸업한 팜 비치 제약회사의 약학 박사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잰더 쇼플리(5위)는 샌디에이고 주립대 시절부터 오래 만난 여자친구 마야 로어와 최근 결혼했다. 로어는 의료 행정학 석사를 땄고 비영리 단체 플랜드 페런트후드(Planned Parenthood)에서 일하고 있다.

저스틴 토머스(6위)의 여자친구 질리안 위스니에프스키는 켄터키 대학에서 언론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토니 피나우(9위)는 자녀 5명을 두고 있으며, 브룩스 켑카(10위)는 7년 동안 사귄 여자친구 제나 심스와 지난 4월 약혼했다. 조던 스피스(13위)는 고등학교 때부터 교제한 아내 애니 베렛과 결혼했다. 오는 11월 첫 아이 출산을 앞두고 있다.

존 람과 아내 켈리 케이힐, 아들 케파
존 람과 아내 켈리 케이힐, 아들 케파

유럽 팀 아내, 여자친구들도 유명하다. 세계 랭킹 1위 존 람(스페인)의 아내 켈리 케이힐은 육상 선수 출신이다. 지난 4월 마스터스를 불과 며칠 앞두고 첫아들 케파를 품에 안았다.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15위)와 아내 에리카 스톨의 일화는 유명하다. 특히 이들의 에피소드는 2012년 라이더컵이 시작이다. 매킬로이는 당시 라이더컵에서 티 타임이 바뀌면서 늦잠을 자게 됐고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 직원이었던 에리카 스톨이 코스까지 매킬로이를 차로 데려다주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이들은 2017년 결혼했고 지난해 첫 아이인 포피를 낳았다.

로리 매킬로이와 아내 에리카 스톨, 딸 포피
로리 매킬로이와 아내 에리카 스톨, 딸 포피

티럴 해턴(잉글랜드·19위)과 아내 에밀리 브레이셔의 결혼식 일화도 웃음을 자아낸다. 그들은 웨딩카 운전기사가 한 시간이나 늦게 나타나 식장에 30분 늦게 도착했고, 결혼식 후 블루 리지 파크웨이를 따라 웨딩 사진을 찍으려 했지만 폭풍우가 몰아쳐 아무 길가에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었다.

폴 케이시(잉글랜드·24위) 아내 폴리아나 우드워드는 TV 스타였고, 리 웨스트우드(35위)는 이혼 후 헬렌 스토리를 만났다. 스토리는 웨스트우드의 백을 메며 투어 생활을 함께하고 있다.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37위)의 아내 클레어 크레이그는 프로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는 햄브릭 유럽의 부사장이었다. 플리트우드보다 20살 많다.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43위)는 2017년 골프채널 리포터였던 여자친구 앤절라 에이킨스와 약혼했다.

선수들은 24일 라이더컵 포섬 경기를 시작으로 라이더컵 혈투의 막을 올린다. 선수들의 뒤에는 항상 아내와 여자친구들이 있을 것이다. 스포티비골프앤헬스는 라이더컵 1일 차 포섬 경기를 24일 오후 9시부터 단독 생중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