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명가’의 클래식한 차별화…미즈노 프로 시리즈 탄생
  • 정기구독
‘아이언 명가’의 클래식한 차별화…미즈노 프로 시리즈 탄생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1.09.15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미즈노 제공
사진=한국미즈노 제공

한국미즈노가 새로워진 모델명과 로고 디자인의 상급자 라인 미즈노(Mizuno Pro) 시리즈 아이언 3종을 출시한다. 

미즈노 프로 시리즈는 기존 MP 시리즈 아이언의 뒤를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미즈노 프로 221과 미즈노 프로 223, 미즈노 프로 225 등 3종이다. 특유의 클래식한 머슬백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각각 차별화된 헤드 소재와 설계, 타구감 등을 제공해 투어 선수부터 일반 골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윙 타입으로 나왔다. 

이번 시리즈는 1968년부터 고수하고 발전해 온 미즈노의 ‘그레인 플로 포지드(GFF) HD’ 제조 공법을 적용하여 헤드에서 넥까지 임팩트가 이뤄지는 페이스에 고밀도 단류선을 밀집시키고 연철의 균일한 입자를 살려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부드럽고 연한 구리 층을 기존의 크롬과 니켈 소재 중간에 배치한 ‘4 레이어드(Layered)’ 헤드 설계와 세 종류마다 다르게 적용한 헤드 소재로 미즈노만의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구감과 컨트롤 성능을 더욱 차별화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의 테스트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헤드의 중심 거리를 짧게 설계했고, 콤팩트해진 헤드 길이와 민첩한 톱 라인 형상으로 플레이 시 헤드의 조작성을 높였다. 

미즈노 프로 221은 탄소와 불순물 함유량이 0.3% 이하의 엄선된 순수 연철 1025E 소재와 GFF HD 공법으로 흔들림 없는 타구감을 선사하는 머슬백 아이언이다.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한 짧은 중심 거리와 짧아진 헤드 길이로 헤드의 조작성을 높이는 동시에 헤드의 톱 라인을 얇게 디자인해 세련되고 날렵한 외관을 강조했다. 또 백 페이스는 위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역 테이퍼 블레이드(Tapered Blade) 형태로 설계해 묵직한 타구감을 추구하면서 어드레스 시 두껍게 보이지 않도록 섬세한 그라인드를 거쳤다. 각 번호마다 테이퍼 두께에 변화를 줘 롱·미들 아이언은 스위트스폿을 낮게 저중심으로 설계하고, 쇼트 아이언은 스위트스폿을 높게 고중심 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관성모멘트 증가로 높거나 낮게 빗맞은 샷에서도 향상된 방향성과 거리를 제공한다. 헤드 외관은 미러 크롬(Mirror Chrome) 도금과 어드레스 시 눈에 보이는 부분에 적용한 사틴(Pearl Brush) 마감 공법은 고급스러운 헤드 디자인의 완성과 더불어 플레이 시 눈부심을 줄여준다.

상급자가 원하는 조작성과 타구감을 갖춘 미즈노 프로 223은 비거리 성능까지 높인 콤팩트한 헤드 사이즈의 캐비티백 아이언이다. 역시 GFF HD 공법과 4 레이어드 헤드 설계다. 4번부터 7번 아이언 헤드에는 순도 높은 연철에 고강성 크로몰리 4120 스틸을 채용했고, JPX921 포지드보다 0.2mm 얇은 두께의 헤드 페이스로 뛰어난 볼 스피드와 반발 성능을 제공한다. 각 번호에 최적화된 뉴 마이크로 슬롯(New Micro Slot) 구조로 더욱 넓은 포켓 캐비티가 깊은 중심 설계를 돕는다. 이로 인해 빗맞은 샷에도 향상된 방향성과 거리를 선사한다. 트레일링 엣지를 그라인드하여 투어 선수들이 원하는 날렵한 헤드의 빠짐이 가능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즈노 프로 225는 특유의 견고한 타구감은 유지하면서 관용성과 비거리 성능을 높인 중공 구조 아이언이다. GFF HD 공법과 1025E 소재의 보디는 높은 관성모멘트와 타구감을 위한 최적화를 이끌고, 헤드 페이스와 넥에 적용한 크로몰리 4135로 부드럽고 일관된 타구감을 유지한다. 여기에 새로워진 코어테크(Cortech) 페이스 디자인으로 헤드 페이스의 임팩트 중심부는 두껍게, 주변부는 얇게 두께를 달리 설계해 헤드의 반발력을 높여 볼 스피드와 비거리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MP-20 HMB보다 28.5g 증가한 텡스텐 웨이트를 4번부터 7번 아이언에 배치해 깊고 낮은 무게중심을 구현하고 관성모멘트를 높여 론치 성능을 개선했다. 헤드 디자인은 더 얇고 더 심플해졌다. 시각적으로 얇은 두께의 톱 라인과 경사진 솔을 채용한 톱 엣지 부분은 세련된 헤드 형상과 함께 플레이 시 클럽의 반응성을 높였다. 

새롭게 탄생한 미즈노 프로 시리즈는 다음 달 15일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