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엘 강, 체형에 비해 큰 파워를 내뿜는 스윙 비결
  • 정기구독
대니엘 강, 체형에 비해 큰 파워를 내뿜는 스윙 비결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0.09.03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치 하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특히 2017년 부치가 투어에서 은퇴를 선언한 후에는 더욱 그렇다. 

2018년 말 대니엘 강이 부치 하먼과 함께한다고 했을 땐 그에게 큰 잠재력이 보였을 거라 생각했다. 부치와 함께한 1개월 뒤 대니엘은 우승을 차지했고 2019년 투어 통산 3승을 기록했다. 

올해는 드라이브온챔피언십과 마라톤클래식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2승을 추가했다. 이런 성과에는 티 샷의 발전이 한몫했다. 2017년 평균 드라이브 샷 비거리는 248.7야드지만 지난해 261.7야드로 늘어난 것이다. 

하먼은 “대니엘이 체형(167.6cm)에 비해 엄청난 파워를 간직하고 있다. 이 파워를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자세를 만들기 위해 훈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예전에는 백스윙이 긴 편이었고 볼로부터 지나치게 멀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그의 스윙을 줄였고 회전을 개선해 팔이 넓은 궤도를 그리면서 내려와 클럽 헤드를 볼 뒤에 가져갈 수 있게 했다.”

대니엘은 “오른쪽으로 보내는 샷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다. 이제는 드로 샷을 컨트롤하고 낮고 높은 탄도를 만들어낼 수 있다”라고 밝혔다.

▶ 회전 감지하기
부치 하먼은 “대니엘은 톱까지 이르는 회전이 정말 크게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팔의 스윙이 짧아 오른 다리를 축으로 한 회전을 더 잘한다. 그의 머리가 뒤쪽으로 회전하는 것을 주목해보자. 덕분에 어깨가 자유롭게 돌아갈 수 있다. 대부분의 아마추어는 이 회전에 제한을 받는다.”

▶ 스피드를 위한 각도
“예전에는 백스윙이 길었고 내려올 때 손목 힌지가 풀리곤 했다. 여기서는 톱에서 아주 단단해져 있다. 팔은 곧게 뻗어 있고 다운스윙의 중간 지점에 이르렀을 때 손목은 90도 이상 꺾인 상태를 유지한다. 이것이야말로 스윙 스피드를 더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 넓은 상태 유지하기
하먼은 “백스윙 때 대니엘은 팔이 넓게 돌아가도록 해준다. 그래서 다시 내려올 때도 넓은 궤도를 유지할 수 있다. 손은 몸통 가까이 붙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테이크백을 할 때는 적절하게 인스텝으로 돌아가고 내려올 때는 재빨리 왼쪽으로 체중을 옮겨 임팩트 자세를 취한다.”

▶ 스피드 전달하기 
“이전까지 샷을 할 때 손을 던지곤 했다. 하지만 이제는 체중을 이동한 다음 오른팔을 곧게 뻗은 상태로 볼을 공략한다. 한편 임팩트 때 왼발을 들지 않는다. 몸을 위로 띄워 올리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볼 뒤로 온전히 스피드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니엘 강 
나이 : 27세
거주지 : 라스베이거스
드라이버 : 테일러메이드 M4(8.5도)
비거리(2019년) : 261.7야드 
정확도(2019년) : 75%

글_킬리 레빈스(Keely Levins) / 정리_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