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피트니스] 골반이 틀어진 골퍼를 위한 처방법
  • 정기구독
[GD 피트니스] 골반이 틀어진 골퍼를 위한 처방법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0.02.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스윙 균형이 무너져 비거리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허리, 어깨, 목, 등까지 통증이 발생한다. 바디밸런스3.0 변건율 대표가 골반 교정을 돕는 핵심 운동법을 소개한다.

골반이 어느 방향으로 틀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하의의 주름 방향을 통해 알 수 있다. 오른쪽 골반이 틀어졌다면 Y존 부위가 왼쪽 아래 사선 방향(위 사진)으로 주름이 생긴다. 반대로 왼쪽 골반이 틀어진 골퍼는 오른쪽 아래 사선 방향으로 주름이 생긴다.

올바른 골반을 만들기 위한 두 가지 운동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 누워서 다리를 펴고 오른쪽 다리를 구부린다. 이때 허벅지 근육이 이용해 구부리며 아래쪽 다리는 쓰지 않도록 주의한다. 오른쪽 골반이 틀어진 골퍼라면 오른쪽 검지 손가락을 다리에 대고 사진과 같이 약하게 저항을 준다. 10초 정도 손가락으로 다리를 누르고 릴렉스한다. 5세트 동작을 반복한다. 왼쪽 골반이 틀어졌다면 반대로 동작을 취한다.

기본 동작에 적응했다면 심화 동작을 취해보자. 똑바로 누워 양쪽 무릎을 구부린다. 양 손가락으로 다리에 저항을 주며 10초간 버틴다. 5세트 반복한다.

이 운동을 통해 골반을 바르게 정렬했다면 복부의 힘을 사용하기가 한층 쉬울 것이다. 두 번째 동작은 골반 교정뿐만 아니라 복부 강화에도 탁월하다.

똑바로 누워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 뒤 발에 수건을 걸친다. 이때 오른쪽 골반이 틀어졌다면 오른쪽 발에 수건을 걸친다. 지면에 있는 왼쪽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10초 동안 버틴다. 내쉬는 호흡에 왼쪽 다리를 지면으로 내린다. 이때 오른쪽 다리는 움직임이 없어야 한다. 1세트 5번, 5세트 반복한다.  

도움말 : 변건율_바디밸런스3.0 대표 원장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