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준·이수민·함정우·이형준, CJ컵 출전…한국 선수 16명 참가
  • 정기구독
문경준·이수민·함정우·이형준, CJ컵 출전…한국 선수 16명 참가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10.1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끝으로 제주도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CJ컵@나인브릿지에 출전할 한국 선수 16명이 확정됐다.

13일 인천 송도의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막을 내린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임성재는 이미 PGA 투어 페덱스 컵 포인트 상위 60명에게 주어지는 더 CJ컵 출전권을 이미 자력으로 확보했다.

임성재의 우승으로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에게 걸린 CJ컵 출전권은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자에게 돌아갔고,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세 명에서 늘어난 네 명이 CJ컵에 출전한다.

문경준, 이수민, 함정우, 이형준이 그 주인공이다. 문경준과 이수민 그리고 함정우는 처음 더 CJ컵 무대를 밟게 되며, 이형준은 3년 연속 출전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 포인트 1위를 기록하며 더 CJ컵에 출전하는 문경준은 “항상 PGA 투어 무대를 밟는 것은 꿈으로 여겨왔다. 어렵게 이뤄낸 꿈인 만큼 당당히 경기를 펼쳐 좋은 성적을 내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3년 연속 출전하는 이형준 역시 “3년 연속 더 CJ컵에 출전하는 것은 큰 영광이다. 올해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더 CJ컵은 임성재, 강성훈, 김시우, 안병훈 등 PGA 투어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들과 한국 남자 골프의 레전드인 최경주, 그리고 이원준(호주), 박상현, 황중곤, 장이근 등 KPG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아마추어 배용준까지 총 16명의 한국 선수들이 출전해 세계적인 선수들과 당당히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CJ그룹은 계속해서 한국 선수들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은 "CJ그룹이 후원하는 임성재가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해 기쁘다. 더 CJ컵을 통해 한국 선수들이 더 큰 꿈을 가지는 걸 응원한다. 이들이 더 CJ컵을 통해 꿈의 무대로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CJ컵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의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더 CJ컵에는 디펜딩 챔피언 브룩스 켑카, 살아있는 전설 필 미컬슨, 초대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 전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이상 미국)까지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CJ그룹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