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정,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에서 신인상 판도 뒤집는다
  • 정기구독
임희정,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에서 신인상 판도 뒤집는다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9.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서운 속도로 신인상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임희정(19)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6000만 원)에서 판도를 뒤집는다.

임희정이 출전하는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강촌 컨트리클럽(파71, 6,329야드)에서 열린다.

지난주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에서 치열한 연장 끝에 시즌 두 번째 우승컵을 차지한 임희정(19, 한화큐셀)은 이번 대회에서 시즌 3승과 2주 연속 우승을 동시에 노린다.

임희정은 “하반기에 큰 대회들이 많아서 천천히 감을 끌어올리자고 계획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두 번째 우승이 찾아와서 매우 기쁘다. 좋은 흐름을 유지해 이번 OK저축은행 대회에서도 더욱 과감하고 자신감 있게 플레이 하겠다”고 당찬 모습을 보였다.

코스에 대해서는 “두 달 전에 연습 라운드로 엘리시안강촌 코스를 처음 접했는데 파3 홀의 전장은 길고, 파5 홀은 전장이 짧다고 느꼈다. 이런 코스 특성을 잘 활용해 파3 홀은 지키고, 파5 홀에서 버디를 노리는 전략으로 대회 톱 텐을 목표로 준비하겠다. 현재 감이 좋기 때문에 우승 경쟁에 뛰어들게 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또 임희정은 “시즌 초에 부진했던 이유가 투어 분위기에 바로 적응하지 못한 것과 발목 부상도 있지만, 신인상을 너무 의식한 점이 가장 컸던 것 같다. 하반기에는 신인상에 대한 욕심보단 매 순간 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할 것이고, 시즌 막바지로 갈수록 순위 변동의 가능성이 커져 기회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라고 신인상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주 우승으로 ‘효성에프엠에스 신인상 포인트’ 1,610점을 기록 중인 임희정은 선두 조아연(19, 볼빅)을 235점 차로 바짝 추격 중이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 신인상 포인트가 270점이나 주어지는 만큼 임희정이 우승할 경우, 신인상 경쟁이 더욱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본 대회는 초대 챔피언 김혜윤(30)을 비롯해 김하늘(31, 하이트진로), 장하나(27, 비씨카드), 이민영(27, 한화큐셀), 박성현(26, 솔레어), 이정은(23, 대방건설) 등 KLPGA 정상급 선수들을 꾸준히 배출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장타자’ 김아림(24, SBI저축은행)이 이정은6의 추격을 2타 차로 뿌리치고 감격스러운 생애 첫 승을 거뒀다.

김아림은 KLPGA를 통해 “디펜딩 챔피언으로 처음 출전해서 다른 대회보다 조금 더 설레고, 조금 더 부담스러움을 느낀다”라며 “최근 감기 몸살을 앓아서 힘들었는데 현재는 많이 좋아진 상태다. 지난 추석 연휴 동안 샷과 퍼트의 부족한 점들을 많이 연습했기 때문에 점차 감각이 살아날 것이라 믿고 있다”라고 밝혔다.

대회 코스 변경에 대해서는 “88CC만큼은 아니지만, 엘리시안 강촌에서도 라운드를 수차례 해봤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번 대회 코스에 맞는 김아림만의 전략으로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겠다. 많은 갤러리 분들이 대회장을 찾아 응원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회는 지난해 경기도 용인시의 88컨트리클럽에서 열렸고 올해는 장소를 바꿔 엘리시안강촌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김아림은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 261야드를 기록하며 현재 비거리 부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지난 ‘MY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19’에서 우승을 차지해 시즌 1승을 기록 중이다.

올 시즌 KLPGA 투어를 주도하고 있는 최혜진(20, 롯데)은 이번 대회에서 시즌 5승에 도전한다.

지난주 대회에서 아쉽게 공동 11위에 그친 최혜진은 “최근 환절기라 몸 상태가 좋지 않고 샷도 흔들려 경기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대회가 시작하기 전에 빨리 컨디션을 끌어올리려고 한다”라며 “지난해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에서 엘리시안 강촌 코스를 경험했는데 개인적으로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 코스 공략에 대한 생각보다는 스윙 플레이에 더욱 집중해서 경기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 같다”라고 밝혔다.

최혜진은 현재 약 8억2000만 원을 획득하며 ‘효성에프엠에스 상금순위’ 선두에 올라 있고, 2위 조정민(25, 문영그룹)과 3위 박채윤(25, 삼천리), 4위 이다연(22, 메디힐)이 추격하는 모양새다. ‘골든 먼스’라고 칭해지는 10월에 돌입하기 직전 대회에서 어떤 선수가 상금왕 경쟁에서 주도권을 선점할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 밖에 본 대회 역대 우승자인 김민선(24, 문영그룹), 장하나도 출전해 뜨거운 우승 경쟁을 예고했다.

또 윤슬아(33, 일화맥콜)는 이번 대회 출전을 통해 KLPGA 투어 300경기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쓰게 된다. 김보경(33)과 홍란(33, 삼천리)에 이어 세 번째로 기록을 세울 예정이며, 300번째 경기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영광의 주인공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OK저축은행 박세리 INVITATIONAL은 매년 ‘선수를 위한 대회’, ‘기부를 중시하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선수들의 상금 10%로 마련되는 기부금과 매칭 그랜트 형식의 회사 기부금을 바탕으로 골프 장학생을 선발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