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승 달성 최혜진 “국내 대회 집중하길 잘했어요”
  • 정기구독
시즌 3승 달성 최혜진 “국내 대회 집중하길 잘했어요”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6.0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3승을 달성한 최혜진이 US 여자오픈에 가지 않고 국내 대회에 집중하길 잘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최혜진(20)은 9일 제주도 제주시의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파72, 6,553야드)에서 열린 2019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12번째 대회 '제13회 S-OIL 챔피언십'(총상금 7억 원, 우승상금 1억4000만 원) 최종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6개를 잡아 6언더파 66타를 쳤다.

최종합계 12언더파 132타를 기록한 최혜진은 공동  2위 그룹을 1타 차로 따돌리고 처음 출전한 이 대회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최혜진은 4월 메이저 대회 '크리스 F&C 제 41회 KLPGA 챔피언십'와 5월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이어 약 한 달만에 우승을 추가하며 시즌 3승을 기록했고, KLPGA 통산 7승째를 올렸다.

KLPGA에 따르면 최혜진은 우승 후 공식 인터뷰에서 "2승을 빠른 시일 내에 해서 기분 좋았는데 예상치 못한 3승을 해서 얼떨떨하면서도 기쁘다"며 "플레이 하면서 스코어보드를 안 봤다. 잘 쳤다고 생각은 했지만 다른 선수들 스코어도 좋길래 기대를 안 했다. 18번 홀 그린에 올라와서 선두인 것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 후 3개 대회에서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였던 최혜진은 "우승했을 땐 컨디션과 샷 느낌이 좋아서 내 플레이를 했다. 성적이 별로일 때는 평소 잘하던 것이 뜻대로 안 돼서 불안해서였다. 우승 외의 성적엔 나도 많은 아쉬움이 있다. 이번 주는 톱 10을 목표했는데 우승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설명했다.

최혜진은 지난 시즌 기록했던 2승을 넘어 벌써 3승을 기록하며 목표한 승수를 채웠다. 최혜진은 "아무래도 새로운 2승을 추가로 목표 삼아야 할 것 같다. 올해는 승수에 집중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최혜진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2일 끝난 미국골프협회(USGA) 주관의 'US 여자오픈' 출전 자격이 있었지만 과감히 포기하고 국내 대회에 집중했다. 그 결과 이번 대회에서 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었다.

최혜진은 "어차피 이번 시즌엔 국내 대회에 집중하려고 했다. 마침 우승도 했고 흐름도 좋으니 한국에 남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가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US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선배 이정은에 대해선 "(이)정은 언니는 한국과 미국에서 정말 열심히 한다. 그렇게 열정적인 모습을 보면서 나도 따라 해 보려고 한다. 언니도 2년 차에 좋은 성적을 기록했는데 나도 언니 따라 좋은 성적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