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차에 PGA 정상 오른 강성훈 “더 노력하는 자세로 레벨 올리겠다”(일문일답)
  • 정기구독
9년차에 PGA 정상 오른 강성훈 “더 노력하는 자세로 레벨 올리겠다”(일문일답)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5.1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GA 투어 데뷔 9년 차에 처음 정상을 밟은 강성훈이 더욱 노력하는 자세를 갖겠다는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강성훈(32 CJ대한통운)은 1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트리니티 포리스트 골프클럽(파71, 7,558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우승상금 142만2000 달러, 한화 약 16억7000만 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7개와 보기 3개를 엮어 4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합계 23언더파 261타를 기록한 강성훈은 공동 2위 멧 에브리와 스콧 피어시(이상 미국)를 2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11년 PGA 투어에 데뷔한 강성훈은 데뷔 9년 차에, 159번째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이로써 강성훈은 최경주(8승), 양용은(2승), 배상문(2승), 노승열(1승), 김시우(1승)에 이어 한국인 6번째로 PGA 투어 대회 정상에 올랐다.

강성훈은 우승 후 매니지먼트사 세마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어릴 적부터 타이거 우즈 우승을 보면서 PGA 우승을 꿈꿔왔는데 조금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 꿈을 이루게 돼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강성훈은 "훌륭한 선수들 사이에서 우승한 것은 나의 레벨을 한 단계 더 올리게 된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는 자세로 내 레벨을 올리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다음은 강성훈의 일문일답.

- 우승 소감은?

▲ 어릴 적부터 타이거 우즈 우승을 보면서 PGA 우승을 꿈꿔왔다. 조금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 꿈을 이루게 돼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늦은 시간까지 한국에서 응원해주신 골프 팬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든든한 지원으로 기다려 주시고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CJ대한통운과 후원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 대회 준비를 잘한 것이 우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대회 기간에는 체력적으로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절하고 경기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해 왔다. 그래서 이번 대회에서 날씨로 인해 체력이 더욱 필요했던 변수에 대해 잘 대응할 수 있었고 우승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 올해 시즌은 경기 기간 중의 연습 시간은 조절하고, 대회 기간 전에 집중적으로 연습과 준비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그 덕분에 대회 기간 동안 체력적인 부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쓸 수 있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우승 없이 159경기째를 치르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 PGA 투어 최고의 실력이 있는 선수들 사이에서 상위권에 드는 것만으로도 기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훌륭한 선수들 사이에서 이번에 우승을 한 것은 내 레벨을 한 단계 더 올리게 된 의미있는 일이다. 그런만큼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는 자세로 나의 레벨을 올리도록 할 것이다.

- 앞으로의 목표?

▲ 1승을 이뤄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우승 소식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다시 한번 변함없이 오랜 시간 믿고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선수로서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세마스포츠마케팅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