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 글로벌 톱3 골프볼 브랜드 도약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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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빅 글로벌 톱3 골프볼 브랜드 도약 추진
  • 류시환 기자
  • 승인 2019.05.13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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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빅이 제2공장을 준공했다. 국내외 매출 증대 및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최대 숙원사업이 결실을 본 것이다.

볼빅은 13일 충북 음성군 대소면 대금로 일대 제1공장 옆 부지에 준공한 제2공장을 공개했다. 부지 매입 및 공장 준공에 60억 원, 시설 투자에 60억 원 등 총 120억 원이 들어간 대규모 사업이다. 볼빅은 제2공장 준공을 계기로 전 세계 톱3 골프볼 전문회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볼빅 문경안 회장은 인사말에서 “10년 전 볼빅의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항상 꿈꿔왔던 1차적인 목표가 오늘 드디어 현실이 됐다”며 “제2공장의 준공은 앞으로 볼빅의 새로운 도전과 미래에 대한 새 이정표가 되는 날”이라고 밝혔다. 

또 “이제 연간 300만 더즌의 생산 설비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연간 400만 더즌의 생산 규모를 확보하는 것이 또 다른 목표”라며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볼빅은 1991년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 연 생산 60만 더즌의 생산능력을 갖춘 제1공장을 준공한 후 2009년 컬러볼 시장에서 성공을 발판 삼아 연 생산 150만 더즌으로 생산 규모를 증설했다.

[류시환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soonsoo8790@golfdige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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