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 시니어의 제왕 베른하르트 랑거, 정확한 샷의 비밀 #2
  • 정기구독
[레슨] 시니어의 제왕 베른하르트 랑거, 정확한 샷의 비밀 #2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2.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도의 유지
스윙 경로나 클럽 선택에서 실수가 있었더라도 볼을 페이스 중앙에 맞히지 못했다면 훨씬 더 암담한 결과가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볼을 정확히 맞히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볼을 빗맞히는 가장 흔한 이유는 클럽이 볼과 만나는 순간에 샤프트와 지면 사이의 각도가 어드레스 때와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건 대체로 자세를 유지하지 못한 탓이다.

셋업에서 설정한 척추 각도를 유지하면 샤프트는 처음 볼 앞에 섰을 때와 거의 비슷한 각도로 임팩트 구간을 통과한다.

스윙 중에 몸을 세울 경우 그것이 손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 보기 바란다. 이럴 경우 운이 좋아서 막판에 손을 회전하며 샷을 제대로 하지 않는 한 클럽의 토 부분에 볼이 맞게 된다.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샷의 정확성이 높아지고 빗맞은 샷의 결과도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는 걸 유념해야 한다. 티 샷을 15야드 늘리는 것보다 그게 훨씬 낫다.

글_베른하르트 랑거
정리_매슈 루디,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