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닐라 린드베리] 프로처럼 칩 샷 하기
  • 정기구독
[페르닐라 린드베리] 프로처럼 칩 샷 하기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01.2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암에 참가해보면 칩 샷을 할 때 볼을 공중으로 떠올리려고 하는 아마추어 골퍼가 많다. 이건 오히려 볼을 제대로 맞히지 못하고 거리 컨트롤 능력이 떨어진다. 

일관성 있는 칩 샷을 하려면 내리막 아크에서 볼을 맞히고 웨지의 로프트가 볼을 공중으로 띄워줄 거라고 믿어야 한다. 

칩 샷의 실력을 키울 연습법이 있다. 볼 뒤로 타깃 반대쪽 발 바로 바깥에 아이언을 하나 내려놓는다. 

일반적인 칩 샷 셋업(발을 붙이고 스탠스는 조금 오픈하고 체중은 타깃 쪽에)을 한 다음 지면에 내려놓은 샤프트를 건드리지 않고 볼을 맞혀보자. 

체중을 타깃 쪽에 실은 상태에서 내리막 아크로 임팩트에 접근하지 않으면 십중팔구 샤프트를 맞히게 된다. 

이 연습법의 가장 좋은 점은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글_페르닐라 린드베리
정리_킬리 레빈스 /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tom@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