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레슨] ‘V’를 지켜 ‘L’ 만들기

2020-12-17     인혜정 기자

주니어 골퍼를 위한 첫걸음, 골프다이제스트 베스트 교습가인 로빈 사임스가 어드레스부터 백스윙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전한다.  

몇 년 전부터 나는 매주 토요일에 주니어 골퍼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골프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는 게 목적이다.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해 아이가 골프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번 호부터 주니어 골퍼를 위한 레슨을 연재할 계획이다. 첫번째 레슨은 자녀에게 백스윙을 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V’를 지켜 ‘L’을 만드는 기술이다. 이 콘셉트는 주니어 골퍼의 백스윙을 완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① 아이에게 골퍼의 어드레스 자세를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보여주며 ‘V’를 찾도록 이끈다. ‘V’는 셋업 상태에서 보이는 팔 안쪽 모양이다. 

② 연이어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골퍼가 백스윙을 가져가기 전 하프스윙 구간에서 팔과 샤프트가 ‘L’ 모양이 되는 걸 보여준다. 그리고 몇 번 반복해서 영상에서 ‘L’ 모양을 찾아보라고 한다.

③ 아이가 그 모습을 본 뒤 스윙을 시작할 때 ‘V’를 유지하고 ‘L’을 만드는 걸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L’을 만든 다음 볼을 쳐보라고 권유한다. 

글_로빈 사임스(Robin Symes) / 정리_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ihj@golfdig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