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접 접촉자 캐디, 코로나19 음성 판정…BC카드·한경 대회 정상 개최

2020-06-24     주미희 기자
포천힐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내장객과 접촉한 골프장 관계자가 음성 판정을 받으면서 BC카드·한경 레이지스컵이 정상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는 24일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0이 열릴 포천힐스 컨트리클럽 내 밀접 접촉자인 캐디 한 명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3일 오후 5시께, 지난 19일에 대회 장소인 포천힐스 컨트리클럽을 방문한 일반 내장객 중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정보를 받고, 역학 조사관의 조사에 따라 밀접 접촉자로 캐디 한 명을 확정했다. 즉시 해당 접촉자를 보건소로 이동시켜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밀접 접촉자는 코로나19 음성으로 판정을 받았다.

결과를 접한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0’의 대회조직위원회는 오전 10시부터 회의를 통해 철저한 방역 대책과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측 관계자는 판정 결과 및 역학 조사관의 의견에 따라 예정대로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물 샐 틈 없는 방역으로 안전한 대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포천힐스CC에서 열린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