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회원 대상으로 골프 창업 경영 과정 실시

2019-11-15     주미희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회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골프 창업 경영 과정 시간을 가졌다.

KLPGA는 13일 경기도 판교의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KLPGA 회원을 대상으로 ‘KLPGA 골프 창업 경영 과정’을 실시했다.

나날이 골프 활동 인구가 높아짐에 따라 골프 연습장 창업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LPGA는 투어 은퇴 회원들의 골프 인생 2막을 돕기 위해 다양한 취업역량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본 과정은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주제인 ▲골프 산업 현황 ▲법률 ▲매장 경영으로 이루어져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현실적인 창업을 위한 골프 산업 전문가, 회계사, 현직 창업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창업 성공 사례, 고객 관리 등의 경영노하우 등을 체득해 큰 만족감을 표했다.

또 지난 5일 열린 프로 경력 설계를 위한 ‘프로 셀프 이미지 코칭’ 과정도 참여 선수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종료됐다. 다가오는 12월에는 실무 활용을 위한 MS 활용 과정과 효과적인 레슨을 위한 스피치&프레젠테이션 스킬 강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KLPGA는 회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골프 스킬 향상과 골프 지식 습득을 위한 골프 역량 과정뿐만 아니라, 문화 및 교양 교육 그리고 인문학 및 소양 교육 등 회원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