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모습으로 돌아온··· 코브라 F9 SPEEDBACK

2019-04-18     류시환 기자

KING F9 SPEEDBACK은 공기역학 설계로 헤드 스피드 향상, 낮은 무게중심과 빠른 볼 스피드, 정밀한 페이스로 비거리 증대를 추구한 드라이버다.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크라운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앞에서 뒤로 이어지는 곡선이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그리고 티타늄과 텅스텐 웨이트 구조로 무게 중심을 낮고 깊게 배치해 관용성을 높였다. CNC밀링으로 페이스를 가공해 반발력이 균일한 페이스를 만들고 10g과 2g 무게추를 이용한 무게 중심 이동, 마이플라이8 로프트 기술로 셀프 튜닝도 가능하다.

아이언은 강력하게 볼을 날려주는 비거리 중심 설계가 특징이다. 무게 중심을 낮춘 설계로 보다 쉽게 볼을 띄운다. 그리고 지면을 빠르게 빠져나가는 스피드백 솔 디자인이 헤드의 감속을 막아 비거리 증대를 추구한다. 

솔 힐과 토에 많은 무게를 배치해 관성모멘트를 높여 안정성 극대화한 것도 장점. 토 아랫부분, 호젤 아랫부분에 33g 텅스텐 웨이트를 장착한 것이 관성모멘트 극대화 배경이다. 

한편 페이스의 영역별 두께를 달리 해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볼 스피드 감소를 줄여 비거를 늘였다.

[류시환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soonsoo8790@golfdig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