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Lesson : 1708]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Lesson : 1708]

2017-08-09     김기찬
내리막 라이 정복하기

볼 위치, 체중 그리고 코킹을 통해 내리막 라이에서 깨끗한 콘택트 만들기. 글_이시우 / 정리_한원석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하게 되면 다양한 상황에 놓인다. 그중에서도 내리막 라이에 걸리면 아마추어 골퍼는 깨끗한 콘택트를 통해 볼을 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기본적인 세 가지 팁만 잘 지키면 프로처럼 내리막 라이에서도 훌륭한 샷을 할 수 있다.



첫째는 볼의 위치다. 볼은 평소 아이언 샷을 할 때보다 뒤쪽, 즉 오른발 쪽에 둔다. 그래야만 다운스윙에서 볼부터 맞힐 수 있다. 둘째는 체중을 왼쪽 무릎에 과감하게 실어준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지면을 힘껏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체중이 왼쪽에 실려야 한다. 그리고 어깨 선을 내리막 라이와 평행하도록 맞춘다. 이렇게 균형을 맞춰 셋업해야 볼을 정확히 콘택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백스윙에서 코킹을 가파르게 한다. 웨지 샷이나 평상시 얼리 코킹을 하는 것보다 더 과감하고 빠르게 클럽 헤드를 들어준다. 코킹을 많이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볼을 치면 뒤땅이 발생하거나 몸이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한다. 결국 볼부터 치지 못하게 된다. 빠른 코킹을 한다는 생각으로 백스윙한다. 세 가지만 잘 지키며 스윙하면 내리막에서도 균형을 잃지 않고 볼부터 깨끗하게 걷어낼 수 있다. 볼의 위치, 왼쪽에 과감히 실린 체중 그리고 빠른 코킹을 명심하기 바란다.

 

Lee Si Woo 이시우 KPGA 정회원, 빅피쉬골프아카데미 원장, SBS골프 <레슨투어 빅토리>, <레슨 테라피 2•3>, <오픈 골프쇼 체인지 2•3>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