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페이스 [Automobile :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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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F-페이스 [Automobile : 1701]
  • 김기찬
  • 승인 2017.01.1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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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F-페이스 [Automobile : 1701]

사진_재규어 제공



재규어 F-페이스 우아함, 속도, 공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다. 원하는 대로 반응해주는 퍼포먼스를 갖춰 운전하는 재미도 있다. 재규어의 최초 SUV, F-페이스다. 글_한원석

영국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 재규어는 ‘아트 오브 퍼포먼스(The Art of Performance)’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부합하는 뛰어난 퍼포먼스, 매혹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갖춘 차량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F-페이스는 재규어의 81년 역사상 최초로 탄생한 퍼포먼스 SUV다. 스포츠카 수준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F-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매혹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차체 비율, 일상을 위한 실용성과 효율성, 혁신적인 첨단 테크놀로지를 모두 집약했다.



우아한 디자인의 정수 재규어 특유의 매혹적인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요소가 돋보이는 F-페이스는 차세대 첨단 시뮬레이션 시스템(CFD)을 통해 치밀하게 설계됐다. 이를 통해 완벽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발휘하며 저항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냉각 효과까지 개선했다. 차량 하부의 공기를 매끄럽게 흐르도록 하는 언더플로 디퓨저가 적용되어 공기역학적 효율을 개선했다. F-페이스는 완벽하면서도 스포티한 프로파일, 매끄러운 라인, 다이내믹한 비율로 상징되는 재규어 디자인 DNA를 모두 갖추고 있다. 인테리어는 매력적인 컬러와 최고급 소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감성과 품격을 담아냈다. 재규어 시그니처인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랩어라운드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포츠 커맨더’ 드라이빙 포지션은 스포츠카의 느낌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동급 최고의 무릎 공간을 제공하며, 40:20:40 폴딩 뒷좌석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적재가 쉽다.

스포츠카 DNA가 발휘하는 강력한 성능 재규어의 알루미늄 기술은 F-페이스가 지닌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기반을 마련했다.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확보한 알루미늄 인텐시브 보디 구조는 뛰어난 핸들링과 정제된 승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차체 무게를 실현했다. F-타입에서 이어받은 더블 위시본 전륜 서스펜션과 정교한 인티그럴 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차체의 높은 비틀림 강성을 바탕으로 스포츠카와 같은 날렵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탑재된 토크 벡터링 시스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은 최고의 감각과 반응성을 끌어낸다. F-페이스는 지능형 사륜구동(AWD) 시스템에 재규어 랜드로버가 수십 년간 축적해온 오프로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 등으로 어떤 기후와 노면 조건에서도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보장한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가 핵심인 AWD 시스템은 일반 도로에서는 뒷바퀴로 동력을 보내 후륜구동 특유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빠르게 동력을 전륜에 보내 차량 트랙션을 극대화한다. ASPC는 저속 크루즈 컨트롤 가능을 통해 미끄러운 노면에서 운전자가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각종 첨단 기능은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R-스포츠 모델에는 설정 가능한 다이내믹스 시스템(Configurable Dynamics)이 제공돼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엔진, 스티어링, 서스펜션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다이내믹-i(Dynamic-i)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G-포스 미터, 랩타임, 스로틀, 스티어링 및 제동력 등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F-페이스는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 첨단 8단 자동변속기의 세밀하게 배치된 기어와 새로운 엔진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완벽하게 연계돼 운전자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타일에 빠르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액셀 반응과 변속 품질을 제공한다.

 

일상을 위한 실용성과 효율성, 혁신적인 첨단 테크놀로지를 모두 집약했다.

실용적 공간과 진보된 테크놀로지 F-페이스는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유연성을 활용, 기본 508ℓ, 최대 1598ℓ의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과 성인 다섯 명이 넉넉하게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하면서도 우아한 선과 비율을 완성했다. 첨단 기술이 적용된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도 돋보인다.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는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국내 고객의 편의를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인컨트롤 앱 기능을 활용한 T맵 서비스가 적용됐다. 전 모델에 전후방 주차 보조장치, 3점식 차선 변경 인디케이터를 탑재했으며, S 및 퍼스트 에디션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 카메라가 제공된다. F-페이스에는 세계 최초로 밴드 형태의 ‘액티비티 키’ 시스템을 선보인다. 방수 및 내진 처리된 팔찌 형태의 액티비티 키는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시스템은 차량 리어 스크린에 설치된 전파 센서를 통해 작동한다. 액티비티 키를 테일게이트 재규어의 J 글자에 가까이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문을 잠그고 열 수 있다.

Jaguar F-Pace 35t R-Sport  제원  4731×1936×1652mm  엔진  V6 DOHC 슈퍼차저  배기량  2995cc  최대 출력  340HP  최대 토크  45.9kg•m   구동 방식  사륜  복합 연비  8.5km/ℓ  판매 가격  9840만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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