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현, 이상적인 드라이버 탄도를 만드는 방법
  • 정기구독
박시현, 이상적인 드라이버 탄도를 만드는 방법
  • 김기찬
  • 승인 2016.09.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시현, 이상적인 드라이버 탄도를 만드는 방법


드라이버 거리를 늘리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스윙스피드를 증가시키지 않고도 드라이버 거리를 늘리는 방법은 존재할까?

프로골퍼 박시현은 "자신에게 맞는 이상적인 탄도와 스핀을 만들어낸다면 굳이 스윙스피드를 늘리지 않더라도 거리를 향상할 수 있다"라고 답했다.

지금부터 박시현이 소개하는 이상적인 탄도를 만들기 위한 3가지 팁에 집중해보자. 이것만 잘 따라 한다면 거리 증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로 공을 티에 올려놓았을 때 헤드 위로 공이 반 정도 올라오는 확인한다.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실제 라운드에서 아마추어에게 흔히 실수가 나오는 부분이다.

두 번째로 임팩트 순간에는 헤드보다는 손이 먼저 끌고 가는 느낌으로 스윙을 해준다. 임팩트 순간 손목이 먼저 꺾이면서 손보다 헤드가 먼저 리드하면 높은 탄도가 형성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폴로스루 동작에서 오른손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탄도가 높은 골퍼들은 손이 머리에 가까운 하이 피니시 동작을 만드는데 이보다는 오른손이 왼쪽 어깨 방향으로 넘어가는 느낌으로 피니시를 만들면 더욱 쉽게 이상적인 드라이버 탄도를 만들어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