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별 집업 점퍼 [Style : 1609]
  • 정기구독
소재별 집업 점퍼 [Style : 1609]
  • 김기찬
  • 승인 2016.09.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별 집업 점퍼 [Style : 1609]

사진_이현우, 이승훈

소재별 집업 점퍼

원사에 따라 기능은 제각각이다. 가을철 골퍼의 필수 아이템인 집업 점퍼를 손끝으로 느끼고 현명하게 선택해보자. 글_인혜정

TITLEIST APPAREL 소매에 배색 포인트로 스포티함을 준 이 점퍼는 나일론과 폴리우레탄 소재를 함께 사용했다.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스트레치성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디자인은 동체 패턴으로 설계해 스윙할 때 움직임이 자유롭고 방풍성이 뛰어나다. 비슷한 톤의 이너를 코디한다. 남성 점퍼는 35만8000원, 피케 셔츠는 23만8000원.

 

 

adidas GOLF 아디퓨어 윈드 재킷은 탄성이 좋고 바람을 막아주는 보온성이 뛰어난 폴리에스테르원사를 사용해 가을철 심한 일교차에도 유용하다. 하이넥 디자인을 채용해 보온 기능을 더욱 강화했고 사랑스러운 파스텔 톤의 핑크 컬러가 여심을 사로잡는다. 이너는 깨끗한 무채색을 선택한다. 여성 점퍼 23만8000원, 셔츠는 가격 미정.

LEEDONGSOO SPORTS 폴리 20D 원단을 사용해 방풍 기능을 강화했다. 시즌 패턴을 프린트한 소재로 스타일리시한 코디가 가능하고 허리 스트링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슬림해 보인다. 이런 패턴의 재킷에는 단색 컬러의 셔츠를 선택한다. 여성 재킷과 셔츠는 모두 가격 미정.

DESCENTE GOLF 저지 소재에 타공 소재를 섞은 이 점퍼는 신축성이 좋아 착용감이 편안하다. 격렬한 스윙에도 움직임이 유연하다. 카무플라주 패턴에 야구 점퍼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용해 젊은 감각을 살린 점이 눈길을 끈다. 이너도 칼라를 없앤 하이넥 스타일의 집업 셔츠를 매치해보자. 남성 점퍼와 집업 셔츠 가격 미정.

PING 하운드투스 체크와 카무플라주 패턴이 감각적인 바람막이다. 후드는 지퍼 안으로 넣어 스타일에 따라 후드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몸에 사르르 감기는 원사를 사용한 이 바람막이는 햇볕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체온 유지와 피부 보호를 돕는다. 아주 얇게 디자인해 골프백에 쉽게 보관할 수 있다. 내부는 메시 안감을 덧대어 통풍이 원활하다. 이너는 단정한 화이트 컬러의 셔츠가 어울린다. 남성 재킷은 17만4000원, 이너는 가격 미정.

PEARLY GATES 개성 있는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여성 점퍼다. 오른쪽 어깨와 왼쪽 옆구리 부분에 자수 포인트를 넣어 밋밋함을 덜었다. 100%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우며 보온성도 좋다. 이 점퍼에 화이트 컬러의 라운드 니트를 매치하면 한층 스타일리시해 보일 듯. 여성 점퍼는 59만8000원, 니트는 37만8000원.

 

 

MUNSINGWEAR 먼싱웨어의 이 남성 체크 점퍼는 고신축사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움까지 갖췄다. 고신축사 소재는 옷의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형태 변형이 잘 이뤄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울퉁불퉁한 몸매 라인을 감쪽같이 가려주는 기특한 점퍼이기도 하다. 여기에 칼라에 포인트 컬러를 넣은 깔끔한 피케 셔츠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 남성 점퍼 32만8000원, 이너 가격 미정.

HAZZYS GOLF 그레이 컬러에 화이트 컬러로 체크 패턴을 넣고 블랙 컬러로 배색을 추가해 유니크한 점퍼.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80% 이상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킨다. 또 UV 차단 기능과 방수 기능을 함께 지니고 있다. 소재가 빳빳해 보여도 착용감이 부드럽다. 그레이 컬러의 터틀 이너 티셔츠를 함께 매치하면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남성 점퍼 30만원대, 이너 가격 미정.

NIKE GOLF 나이키골프의 하이퍼어답트 쉴드 맥스 점퍼는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스톰-핏 소재를 사용했다. 구김이 잘 가지 않고 틀어짐이 없으며 격식을 갖춘 자리에서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실용 만점인 점퍼다. 심플한 이 점퍼에 매치할 이너는 조금 더 화려해도 좋다. 남성 점퍼 19만8000원, 폴로 셔츠 9만8000원.

 

 

 

 

 

 


+STYLE TIP  

 

 

 

 

 

 

 

 



진중한 골퍼의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디자인과 소재에 신경을 쓰자. 여러 가지 패턴을 가미한 디자인보다 단색에 깔끔한 디자인, 거기에 기능성이 강화된 아이템을 선택한다. 상의에 저지 소재를 사용했다면 하의도 이와 비슷한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을 선택한다. 그러면 보다 시크하면서도 열정정인 골퍼의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성과 골프 라운드가 있는 날, 숨길 수 없는 뱃살과 굵은 허벅지로 고민인 여성 골퍼라면? 힙을 덮어주는 기장의 바람막이 재킷으로 체형을 커버해보자. 여기에 어두운 컬러의 팬츠를 매치한다면 하체가 더욱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신 상의는 컬러나 패턴을 가미한 재킷을 선택한다.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리면 체중을 감량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고 화사함까지 더해준다.

 

 

 

 

 

 

 

 



화려한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균형을 고려한 코디를 해야 한다. 상·하의 모두 화려하게 매치한다면 자칫 촌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패턴이 화려한 상의를 매치했다면 하의는 깨끗한 무채색 팬츠를 코디하자. 화이트 팬츠에 화이트 골프화를 함께 매치한다면 하체가 평소보다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액세서리는 상의나 하의의 컬러와 비슷한 컬러를 선택하면 과해 보이지 않으면서 조화를 이룰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