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단단한 골반 [Fitness : 1608]
  • 정기구독
집에서 만드는 단단한 골반 [Fitness : 1608]
  • 김기찬
  • 승인 2016.08.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만드는 단단한 골반 [Fitness : 1608]


운동법 : 사진과 같이 클럽을 위아래로 잡고 한쪽 다리를 90도로 들어 올린다. 내쉬면서 구부린 다리를 옆과 뒤로 회전하고 마시는 호흡에 돌아온다. 10~20회 운동한다. 팔은 계속 고정한다. 하체가 이동할 때 앞쪽 다리도 고정한다. 골반의 최대 가동 범위를 이용한다.

 

집에서 만드는 단단한 골반



골프 동작에서 골반의 움직임은 중요하다. 스윙 시 골반을 중심으로 상체의 꼬임,즉 회전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골반의 중요성을 알고, 다이내믹한 트레이닝을통해 허리와 무릎, 발목 등 통증 없는 골프를 즐겨보자.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골반 강화 동작을 알려주겠다. 글_전민선  

 

운동법 : 한쪽 다리는 90도 구부려놓고 반대편 다리는 뒤로 뻗어 고관절을 늘린 상태로 준비한다. 양쪽 팔은 사진과 같이 옆에 가지런히 놓는다. 숨을 내쉬면서 지면을 밀듯이 상체를 늘린다. 이때 양팔은 견갑골 앞까지 뻗는다. 10~20회 운동하고 반대편도 똑같이 운동한다. 골반의 중립을 유지하고 허락하는 범위에서부터 차츰 늘려간다. 상체를 늘릴 때는 머리를 먼저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운동법 : 클럽을 어깨높이까지 들고 하체는 런지 자세를 취한다. 내쉬는 호흡에 앞쪽 다리를 옆으로 이동하면서 골반을 늘린다. 마시는 호흡에 돌아오고, 내쉬면서 정면으로 이동한다. 10~20회 운동하고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운동한다. 허리에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한다. 클럽을 들고 있는 어깨 역시 긴장하지 않도록 견갑골 안정화에 집중한다.

 



운동법 : 팔을 쭉 뻗어 바닥을 지지하고 발목은 부드럽게 펴준다. 앞쪽 벨트 라인을 바닥에서 떨어뜨리며 늘린다. 숨을 마시면서 준비한다. 내쉬는 호흡에 양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발가락을 힙 쪽으로 당긴다. 마시는 호흡에 무릎을 펴고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10~20회 운동한다. 이때 목의 긴장을 최소화하고 견갑골 긴장을 유지한다. 동작 중 어깨가 으쓱하지 않도록 한다. 다리가 움직일 때 상체는 고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