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린의 보강 운동, 발목 강화와 코어 근육 깨우기
  • 정기구독
안나린의 보강 운동, 발목 강화와 코어 근육 깨우기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3.02.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2년 차인 안나린이 시즌 중에도 틈틈이 하는 운동법을 공개한다. 발목 부상 경험이 있는 그는 발목 강화와 함께 힙 힌지 동작에서 코어 근육 활성도를 높이는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1 메디신볼 던지기 ▲
탄력이 있는 코어 밴드를 골반에 두른 채로 메디신볼 스로잉을 하면 골반 주변의 코어 근육 자극을 끌어올릴 수 있다. 코어 밴드를 골반에 X자로 고정한다. 양손으로 메디신볼을 잡고 스윙 메커니즘에 따라 던진다. 반대 방향도 똑같이 진행한다. 10회씩 2세트.

2 힙 힌지 강화 
코어 밴드를 활용한 힙 힌지(Hip Hinge) 트레이닝은 힙 주변 코어 근육에 대한 자극 인지도를 높인다.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똑바로 선다. 코어 밴드를 골반에 X자로 고정한다. 인사하듯이 엉덩이를 뒤로 쭉 뺀다. 그다음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힙 힌지 상태로 갔다가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씩 2세트.

3 발목 측면 외회전 Ⅰ  
발목 주변 근육 강화와 가동성 증진시키는 운동법이다. 사진과 같이 앉은 자세에서 탄력 있는 밴드를 착용한 채로 왼 발목을 바깥으로 돌린다. 오른 발목도 바깥으로 회전한다. 각 발 20회씩 3세트.

4 발목 측면 외회전 Ⅱ  
앉은 자세에서 밴드를 착용한다. 양쪽 발목을 밴드의 저항을 이겨내며 동시에 바깥쪽으로 돌린다. 20회씩 3세트.

5 발목 내회전 
발목의 가동성을 높여 부상을 방지하는 운동법이다. 앉은 자세에서 양손은 뒤로 뻗어 지면을 짚는다. 오른 발목을 왼 무릎 위에 얹은 뒤 사진처럼 밴드를 착용한다. 오른 발목을 안쪽으로 회전했다가 처음으로 돌아온다. 반대쪽 발목도 운동한다. 양쪽 20회씩 3세트.

6 발목과 발바닥 굴곡 
앉은 자세에서 양손을 뒤로 뻗어 지면을 짚는다. 오른쪽 다리에 밴드를 착용한 뒤 발목을 앞으로 뻗었다가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온다. 반대 다리도 똑같이 운동한다. 양쪽 20회씩 3세트. 

도움말
함상규 : 골프퍼포먼스랩(GPL) 대표 원장으로 오지현, 윤채영, 안선주, 안나린, 안송이, 장하나 등을 지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