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 운영’ KX그룹 “정상화 노력…골프장 새로운 모델 만들 것”
  • 정기구독
‘스카이72 운영’ KX그룹 “정상화 노력…골프장 새로운 모델 만들 것”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2.12.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시형

스카이72골프앤리조트(이하 스카이72)의 후속 사업자인 KX그룹(전 KMH신라레저컨소시움)이 지난 1일 대법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스카이72간의 상고심 선고결과에 대해 “후속 사업자로서 골프장을 하루라도 빨리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도권 관문 골프장으로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또한 직원들과 캐디 등 골프장 종사자에 대한 고용승계를 약속했다.   

대법원 재판부(특별2부)는 이날 스카이72가 상고한 ‘부동산 인도’ 소송에서 “스카이72는 인천공항공사에 토지와 건물을 인도하고 시기부소유권등기절차를 이행하라”고 선고했다. 반면 스카이72의 토지사용기간 연장을 위한 협의의무확인이나 지상물매수청구권, 유익비상환청구권은 모두 기각했다.

지난 2020년 스카이72 후속 사업자로 선정된 KX그룹은 “연간 45만 명에 달하는 골프장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신속히 운영 정상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1000여 명에 달하는 종사자들의 고용문제와 직결되고 입점업체, 협력업체들의 영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만큼 체육시설업 변경 등의 행정절차 진행 과정에서 관계당국의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KX그룹 관계자는 “2년 가까이 끌어온 법적공방이 끝나 매우 다행스럽고, 하루 빨리 후속조치를 취해 나갈 방침”이라며 “종사자들의 고용문제 역시 이미 두 차례에 걸쳐 승계 방침을 밝혔고, 지금도 같은 입장”이라고 말했다.

KX그룹은 스카이72가 72홀 규모의 수도권 최대 대중제 골프장이자 한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에 인접한만큼 완벽한 코스와 시설 관리로 이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환승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제대회 유치 및 주니어 선수 육성 등 한국 골프산업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실천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