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레슨] 벙커를 넘기는 어프로치샷 전략
  • 정기구독
[GD레슨] 벙커를 넘기는 어프로치샷 전략
  • 김성준 기자
  • 승인 2022.11.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한 번은 그린 앞에 위치한 벙커를 넘겨 어프로치 샷을 해야 했던 상황이 있었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골퍼가 샷을 지나치게 높이 띄워 올려 그린에 다다르지 못하고 벙커 안에 빠뜨리곤 한다.

위스콘신주 웨스트무어골프클럽에서 근무하는 골프다이제스트 베스트 영 티처인 몰리 브레이드는 클럽 선택이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한다.

그는 자신의 학생 중 많은 사람이 이런 상황에서 볼을 벙커 위로 띄울 목적으로 샌드웨지나 로브웨지를 잡는 것을 본다고 한다. 하지만 로프트가 높은 클럽을 선택하는 것은 그다지 옳은 결정이 아니라는 것이 브레이드의 지적이다.

로프트가 높은 클럽을 잡는 것은 볼을 쉽게 띄워 올릴 수 있지만 샷이 짧아질 가능성이 높다. 당신이 볼을 띄워 넘겨야 하는 벙커는 실제로 보이는 것만큼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에 약간 더 작은 로프트를 사용할 수 있다.

브레이드는 “벙커는 지면 밑으로 꺼져 있어서 볼을 공중으로 높게 띄워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한다. “샌드웨지나 로브웨지를 잡고 아주 큰 스윙을 해서 벙커 위로 볼을 높이 쳐올려 너무 짧아지는 샷을 하기보다는 피칭웨지나 갭웨지를 잡고 피치 샷을 위한 셋업을 해야 합니다.”

넘겨야 하는 벙커를 쳐다볼 때 볼을 공중에 띄워야겠다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나무를 넘길 정도로 로프트를 키울 때와 같은 방식은 아니다. 그린이 너무 높은 곳에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갭이나 피칭웨지의 로프트면 충분하다.

다만 그린과 깃대 사이에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지 확인하라. 낮은 로프트로 인해 샌드웨지보다는 더 멀리 날아가고 구르기 때문이다. “볼은 더 많은 관용성을 가지고 멋지게 핀 옆으로 굴러갈 겁니다.” 


글_킬리 레빈스(Keely Levins)

사진_게티이미지(Getty Image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